2007년 1월 7일 일요일

태터툴즈 1.1.1 정식후보 2를 공개합니다

Tattertools 1.1.1 Release Candidate 2 : molto Vivace


안내

* 테스트 목적으로 이올린2와 태터툴즈를 여러 면으로 연동시키는 myEolin 플러그인이 추가되었습니다. myEolin 플러그인의 피드백은 플러그인 게시판으로 부탁드립니다.

* 업그레이드 시 기존의 플러그인 디렉토리 안의 관리자 플러그인인 AD_Subscription_Default, AD_Referer_Default, AD_Statistics_Default를 꼭 삭제해 주셔야 합니다.

1. 테스트용으로만 사용해 주십시오. 운영중인 블로그에 적용시 버그로 인한 피해를 겪으실 수 있습니다.

2. 원활한 피드백을 위하여 배포본과 같은 최적화 과정을 거치지 않은 소스입니다. 배포본과 달리 lib 디렉토리가 별도로 존재합니다. 소스에 반영되었으면 하는 수정사항은 이 버전을 기준으로 diff 또는 수정할 부분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최적화 과정이 없었기 때문에 배포본 소스에 비하여 속도가 느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버그 보고 및 개선사항은 포럼의 버그 보고및 Quality Assuarance 게시판을 통해 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통계기능은 관리자 플러그인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조각보 플러그인들도 처음에 모두 미사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플러그인 메뉴와 자투리 메뉴에서 각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5. 이미지 리샘플링 기능은 GD가 인스톨되어 있어야 동작합니다..

6. 댓글 및 글걸기 단수/복수 처리의 경우 tistory 스킨과 Tattertools_skyline_ko 스킨의 index.xml을 참고해주십시오.

7. body id기능은 실험 단계에 있습니다. 사용 후 개선 사항에 대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8. 사이드바 기능은 tistory 스킨과 tattertools_skyline_ko 스킨에서 지원합니다. 스킨의 변경사항은 위 스킨들을 참고하세요.

9. 언어팩은 rc기간중에 대응됩니다. 정식버전 이전에는 번역되지 않은 부분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1.1.1 RC2 에서의 변경점은 태터앤프렌즈 포럼의 태터툴즈 1.1.1 정식후보 2를 공개 공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자세한 변경사항은 http://dev.tattertools.com/timeline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려진 버그 및 피드백

현재까지 알려진 버그들과 개선에 대한 논의는 QA 게시판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피드백도 이 곳으로 부탁드립니다. 중복을 막기 위하여 검색을 먼저 하신 후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태터스토리 안내

태터앤프렌즈에서는 개발버전 기반의 태터툴즈 서비스인 태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련된 내용을 이 곳에서 확인하시고, 관심있으신 분은 신청 바랍니다.


내려받기

* zip (1.89mb) :  내려받기

댓글 9개:

  1. 으음.. 벌써 정식후보2인가요. 다운은 받아보고 싶은데.. 현재 블로그도 꾸리기 힘든처지라.. 흠. 다음번에는 받아보고 싶네요 ^^;

    답글삭제
  2. 정식후보2가 나왔군요.

    얼른 설치해야겠습니다. ^^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태터툴즈 1.1.1 RC2 공개 -뭐가 달라졌을까?
    어젯밤. 태터툴즈 1.1.1 정식후보2가 공개되었습니다.이미 정식후보1을 설치한 상태.정식후보2를 망설일 이유가 없었습니다.재빨리 설치하고 확인.착각인지는 모르겠지만.블로그 접속속도가 정식후보1에 비해 더욱 빨라진 것 같습니다.관리자메뉴의 속도는 분명히 빨라진것같구요.가장 큰 변화는 이올린과의 연동성입니다.글쓰기 창 하단에 아래 그림과 같은 것이 생겼습니다.이올린에 카테고리와 테마를 선택해서 발행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그리고, 이올린의 북마크 목록..

    답글삭제
  4. ^^ 에디터 기능이 좋아졌으면 하네요... 기본적인... 에디터 기능이 1.1로 오면서 많이 불편해 졌거든요...

    답글삭제
  5. 받아서 설치했습니다.

    늘 수고 많으십니당~

    답글삭제
  6. rc2 설치완료...

    테스트만을 위해 호스팅을 하나 더 늘렸네요. ^^;;;

    답글삭제
  7. tt1.1.0.2 에서 백업받은 자료를

    tt1.1.1 rc1 or rc2 로 복원할 때, 오류가 있습니다.



    [글보관함]에서 2006/12(4) 처럼 년월과 포스트 수가 표기가 되어야 하는데

    (4) 처럼 포스트 수만 표기가 됩니다.



    자료를 백업하지 않고, rc2를 설치하고 바로 포스트를 올리면, 2007/01(1)처럼 제대로 표기됩니다.



    tt1.1.0.2가 발표된 지 얼마되지는 않았지만, 1.0.6.1 등 이전 버전의 사용자가 이미 1.1.0.2로 업그레이드 한 상황이고, 다시 tt.1.1.1 로 업그레드할 것을 가정할 때... [글보관함]의 년월이 표기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수고하세요~



    ==============================



    윗글을 적고, 다시 추가합니다.

    위에 설명한 것처럼, 새로운 상태에서 1개의 포스트를 올렸는데, 년월(수)가 제대로 표기된 상황에서...

    다시 1.1.0.2의 백업받은 자료를 다시 올렸습니다.



    이런.... 역시 년월이 표기가 되지 않네요~



    ========================================



    백업받을 때, 첨부파일까지 모두 백업받은 후에 다시 복원할 때, '블로그 이미지'는 포스트의 첨부파일처럼 백업되어서 다시 복원되지 않는건가요? 되지 않는데~

    답글삭제
  8. 얼른 정식 버전이 나왔으면..



    본 내용과는 상관없는..

    "9. 언어팩은 rc기간중에 대응됩니다" "대응"이라는 표현이 상당히 일본 스럽군요. 다른 말도 있을텐데요..

    답글삭제
  9. 이거 1.11버전이어서



    1월 11일에 나온다는거 아니었어요? 어디서 그런 문구를 본것 같은데,



    아직 정식 출시일은 안정해졌나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