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월 10일 목요일

블로거들의 즐거운 모임, 혜민아빠님의 블로그 포럼

어제는 혜민아빠님이 매월 주최하시는 블로그 포럼 신년 모임이 있었습니다. TNC에서는 BKLove님과 꼬날, egoing, 유노, 엽민 등 5명이 출동했었는데요. 특히 BKLove님은 블로그 포럼의 모태가 되었던 수다가 있는 점심 약속부터 참여한 원조 멤버이기도 하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많은 분들이 모이셨습니다. 강남역 근처의 한 호프집인데요. 그 집에 있는 기다란 룸 2개를 터서 모두 모임 장소로 사용했는데도, 자리가 모자라더군요. 주최자이신 혜민아빠님에 따르면 총 53분의 블로거가 참석했다고 하네요.

지난해 2월부터 시작된 블로그 포럼은 2007년도에만 총 11회까지 개최가 되었습니다. 첫번째 블로그 포럼 주제였던 <웹2.0 블로그>라는 주제를 비롯해 <개인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로 인맥쌓기>, <블로거를 살찌우는 책읽기는?>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어 왔습니다. 6회 때에는 부산으로 내려가 부산 블로그 포럼이 만들어 지기도 했습니다.

현재 부산 블로그 포럼은 디자인로그의 마루님이 이끌고 계시고, 지난 11월 16일 제 5회 포럼까지 마친 상태입니다.

블로그는 온라인 상에 만들어진 개인 플랫폼입니다만, 그로 인해 만들어지는 오프라인 상의 만남들은 더없이 따뜻하기만 합니다. 혹시 평소에 자주 찾는 블로그의 주인들을 만나보고 싶으신 적은 없으신가요? 한 번 나와보고는 싶은데 모두 모르는 사람들이라 주저하고 계신분은요?

그렇다면 주저 말고 한 번 찾아와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거라는 그 이름 하나만으로 두 팔 벌려 여러분을 환영해 줄 수많은 블로거들이 모여 있습니다. 다음번 블로그 포럼 때 더 많은 블로거 여러분들을 뵐 수 있길 기대하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6개:

  1. trackback from: 블로그포럼신년모임 후기_나름 정리해 본 포럼 참가 TIP
    2007년 1월 9일 수요일 저녁 7시, 강남역 겔라포트라는 생맥주집에서 블로그 포럼 신년모임이 있었다. 작년 가을부터 참여해본 몇 번의 경험을 바탕으로, 모임 참가를 주저하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해서 [블로그 포럼 참가TIP]을 나름 정리해보았다. (아... 도움 안되면 어떡하지... 소심쟁이..랍니다) 블로그 포럼 같은 온오프가 믹스될 수 있는 행사들이 많아져 블로고스피어가 세상과 많은 소통을 하고 그 역량을 좋은 방향으로 많이 확대해갈 수..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잘 나가는 블로그포럼 후기
    어제 버스가 막혀서 6분 늦었을 뿐이었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오셨더군요. 놀랐습니다. ^^; 대충 휙 둘러보고 빈 자리로 갔는데 드문드문 보이는 낯익은 얼굴들. 반가웠습니다. 아마 50-60분은 오시지 않았나 싶습니다. 서로 이야기할 것도 많고 들을 것도 많아서 나중에는 앞에 앉은 분 목소리까지 안 들리는 사태가... 그래도 재미있었고 보람된 자리였어요. TNC, 다음, 인사이트, 프레스블로그, 블로그얌 등에서 오셔서 기업동향(?)을 생생하게 들려주..

    답글삭제
  3. 역시 꼬날님이 참석하시면 좋은 포스트가 많이 올라가네요.

    TNC 측에서도 참석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블로그포럼 신년모임 후기
    블로그포럼 신년모임을 9일 저녁 강남에서 진행했습니다. 무료 53명 정도가 참석해서 준비했던 호프집에 자리가 부족할 정도로 많이들 오셨습니다. 신년모임이라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셨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특히 달라진 것은 다양한 분들의 참석이라는 것입니다. 매번 모임 때에도 블로거 분들만의 모임이 아니라 각계 각층의 분들이 참석을 희망 했는데 아마 어제와 같은 모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서로에게 덕담도 나눌 수 있고 예전에 뵈었던 많은 분들과 명함을..

    답글삭제
  5. @혜민아빠 - 2008/01/10 17:08
    소장님, 올해도 고고싱~ :-)

    답글삭제
  6. 안녕하세요. 강남역에서 만났던 물망초5입니다.

    많은 분들이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제 블로그 주소에 오셔서

    댓글 남겨주시고 아고라네티즌청원에도 서명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http://blog.daum.net/ymj5800

    감사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