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월 8일 화요일

김태우님 저서 '미코노미' 출간 소식 :-)

사용자 삽입 이미지
Web 2.0 전도사로 불리우는 블로거 김태우님이 반가운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이번에 본인의 첫번째 저서인 미코노미를 출간했다는 소식입니다.

미코노미는 태우님이 2004년  web2.0을 처음 접하고부터 지금까지 줄곧 파헤치고 공부해 온 현상들을 연구하고 분석해,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변화와 접목한 내용을 정리한 경제분석서입니다. 지난해 3월 태우님이 계획했었던 web2.0 여행 기억하시나요? 이 여행 역시 훌륭하게 마치고 돌아온 바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미코노미는 그간 태우님의 블로그인 태우's log를 탐독해 오신 독자 여러분들이라면 더욱 더 기대할 만한 책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책의 제목으로 사용된 미코노미Me + Economy 로 만들어진 신조어입니다. 웹을 통해 사람들이 대화를 나누고 무한대의 정보를 공급받고, 다양한 분야에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경제이자,  과거 수동적인 소비자였던 '내'가 능동적인 공급자 위치에서 경제의 근간을 이루는 새로운 경제를 의미하는 용어라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의 표지가 매우 흥미롭습니다.  도시 속 마천루 위에 우뚝 선 나, 개인이 방송이며 신문 기자들의 조명을 받는 모습입니다. 그는 동영상 UCC 와 WWW 위에 올라 서 있네요. 이렇게 사회 경제 활동의 중심에 선 미코노미의 주인공은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 우리 모두가 되겠지요?

경제신문인 헤럴드경제 어제자에 미코노미 출간과 관련해 태우님의 인터뷰도 실렸습니다.

태우님의 미코노미 출간을 축하드리며, 많은 분들이 좋은 책을 읽도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되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이번 주말에 만난 미코노미와 호모코네아니쿠스
    몸도 마음도 분주하여... 08년 첫 글을 이제서야 쓴다. 새해 들어 벌써 두번째 주말.. 세월이 참 빨리 간다. 지난 금요일.. 주말을 맞아 머리를 좀 분주히 움직여야 겠다는 생각으로 책을 몇권 샀다. 이번 주말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