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월 16일 수요일

블로거들에게 유용한 카페들 ..

요즘 노트북과 디지털카메라 들고 다니는 블로거들이 참 많습니다. 언제든 좋은 장면이 있으면 사진을 찍고 바로 글을 올리기를 원하는데요. 무선 인터넷 환경이 좋은 만큼, 블로거들의 글쓰기 환경이 좋아지는 것도 사실인 것 같습니다.

특히나 요즘 와이브로가 보급되면서는 더욱 환상적으로 변해가고 있는 듯 해요. 저는 얼마 전에 급한 메일을 택시 안에서 확인하면서 '와우~ 정말 멋진 세상이야..' 라며 쾌재를 불렀다니까요.

그래서 요즘엔 어디가 글쓰기에 좋을까, 어디에서 블로거들을 만나면 더 즐거울까 같은 생각을 많이 합니다. 새로운 카페에 가면 '여기 무선 인터넷은 되나요?  여기 전원은 맘껏 쓸 수 있나요?' 같은 사항들을 확인하기도 하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긴 블로그 포럼 등 각종 모임들이 개최되는 모임 공간 토즈입니다. 인테리어도 아늑하고 각종 시설이 잘 되어 있는데다가 저렴한 가격으로 스낵을 제공받을 수 있어서 유용한 공간이죠. 회비 1만원 정도면 저녁 때 가벼운 끼니까지 떼우면서 이야기도 나누고 블로깅도 바로 할 수 있어서 좋더군요.

어제는 블로거 태우님과 다른 지인 한 분을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만났습니다. 부첼라라는 샌드위치집에서 끼니를 해결하고 p.532 라는 북카페에 갔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동식 가구로 채워진 크지 않은 카페였는데요. 분위기도 자유롭고, 모임을 할만한 넓은 책상들도 있어서 소규모 모임을 하기에 적당해 보였습니다. 서빙하는 분들도 친절하구요.  노트북 전원도 맘대로 사용할 수 있고, 무선 인터넷이 안되긴 하는데 와이브로가 있으면 문제 없겠더군요.  :-)

태우님의 노트북을 꺼내 놓고 셋이서 머리를 맡대고 이 얘기 저 얘기를 나누다가 생각해보니, 이렇게 컴퓨터와 인터넷을 맘껏 사용할 수 있는 카페들을 많이 알게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태우님이 알려주신 또 다른 곳은 압구정동에 있는 '마도'라는 카페입니다.  이 곳은 테이블마다 전원을 쓸 수 있도록 해 놓아서 노트북 사용자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더군요.

여러분이 자주 가시는 '블로거 최적화된 카페'가 있으신가요?  좋은 장소가 있으면 우리 정보를 한 번 나누어 볼까요? 

updated at 18:41 16. Jan.

오늘 오후에 알게 된 멋진 카페의 정보를 추가합니다.  오늘 점심 때 방송작가 이인경님을 만난 곳인데요. 커피스트(Coffest)라는 곳입니다. 신정아씨 사건으로 엄청 유명해진 광화문의 성곡 미술관 바로 앞에 있는 곳이더군요.  커피를 직접 볶아서 추출해주는 커피 전문 카페인데요.



이 곳 역시 무선 인터넷과 노트북 이용자를 위한 전원이 제공됩니다. 무선 인터넷 이름이 coffest더군요. 인터넷을 연결하면 커피향이 날 것만 같아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바리스타이자 사장님이신 조윤정님도 너무 친절했구요. 각설탕 좋아하는 제가 설탕을 계속 먹어 버리자, 돌아올 땐 자리에 남은 각설탕 4개를 포장해서 주시기도 ..  감사합니다. !


댓글 10개:

  1. 세븐 몽키스도 무선랜을 제공하더라구요.

    그나저나 참 좋은 정보내요. 순례한번 해야겠습니다.

    답글삭제
  2. p582 꼭 가보고 싶네요.

    참고로 압구정 던힐 카페, 압구정 커피빈도 모두 무선랜을 제공합니다! *

    답글삭제
  3. 멋진곳이네요..^^

    저두 한번 들려봐야할듯..ㅎ

    답글삭제
  4. @egoing - 2008/01/16 12:15
    아~ 논현동 지나다가 보면서 이름 참 특이하다햇는데, 한 번 가봐야겠습니다.

    답글삭제
  5. @홀리 - 2008/01/16 13:40
    오. 던힐 카페에도 한 번 가봐야겠군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6. @티아 - 2008/01/16 14:01
    네.. 참 편안한 곳들이에요. 꼭 한 번씩 들러보세요.

    답글삭제
  7. 캬하~ 고소한 커피향이 블로그에 진동하는군요... ^^

    답글삭제
  8. @Soon-il DDang - 2008/01/17 01:06
    커피스트에 앉아 있으니, 커피알 촤르르 흐르는 소리며, 커피 볶는 소리와 향이 너무 구수하고 좋더군요.

    답글삭제
  9. trackback from: mukta 공간 - 작업실
    mukta는 안이 깊은 카페입니다. mukta의 가장 안쪽에 위치한 작은 방을 저희는 '작업실'로 부릅니다. 작업실은 작은 소모임으로도, 구석에 짱박혀 간섭없이 작업하기에도 좋아요. 아, mukta에선 무선인터넷도 된답니다~ ^^

    답글삭제
  10. trackback from: 엑스노트mini와 궁합 맞는 카페는?
    다들 아시겠지만, 엑스노트 미니의 최대 단점은 '짧은 밧데리 시간'입니다. 최고 장점은 '잘빠진 외모'와 '편한 키보드'이구요. 부정하기 힘든 장점과 단점입니다. 밧데리 짧아서 불편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전 예전에 6셀 밧데리 달린 노트북 들고 다닐때도 어댑터를 항상 휴대했기에, 그러려니-하고 살아 갑니다.



    그럼 짧은 배터리 시간, 어떻게 극복하냐구요? 뭐- 노트북 최적화...이런 건 꿈도 안꿉니다. 인문계출신 귀차니스트라서......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