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18일 수요일

TatterCamp3 - 프로그램 안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션 1 : 우리들의 이야기

우리들의 이야기는 컨퍼런스 형태로 진행됩니다. 프로젝트 태터툴즈와 함께하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단체/기업이 생각하는 태터툴즈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발표에 이어서 질문과 답변 시간이 제공됩니다. 발표시간은 질문응답시간을 포함합니다.


14:15~15:00   Needlworks/TNF - 신정규
15:00~15:40   고슴도치플러스/안철수연구소 - 최호진
15:40~16:00   (Coffee & Donuts Break)
16:00~16:40   태터앤컴퍼니 - 안규성
16:40~17:20   다음커뮤니케이션 - 김유진



세션 2 : 야자시간

기존의 태터캠프에서 부족했다고 이야기되는 부분이 초보자 분들에게는 "어려운 이야기 이해도 못하고 듣다만 간다.", 개발자 분들은 "왜 개발이야기는 안하느냐? 재미 없다." 라는 지적이였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BoF와 Technical Workshop입니다.



Technical Workshop

테크니컬 워크샵에서는 현재 개발중인 Textcube 1.5를 중심으로 Textcube의 개발적인 면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발표는 실제 그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 Needlworks의 구성원들이 하게 됩니다. Textcube의 개발에 참여하고 싶은 개발자와 Textcube를 기반으로 재미있는 것들을 만들고 싶어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입니다.

18:30~19:00 Plugin 만들기- J.Parker
19:10~19:40 Textcube Core의 구조- inureyes
19:50~20:20 Textcube ACL의 구현- Coolenginer



BoF

BoF는 Birds of a Feather의 약자로서 우리말로 풀이하면 '끼리끼리' 정도가 되겠습니다. - from KLDP wiki

3~4개의 주제를 가지고 끼리끼리 모여 "수다"를 떠는 시간입니다. :) 태터툴즈를 사용하는 사람끼림 모여 이런이야기를 나누면 좋겠다라고 생각하시던 주제가 있으시면 미리 Forum에 적어주세요. Workshop이 진행되는 동안 장소와 간식을 제공합니다.

현재까지 제안된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나는 태터툴즈가 어렵다." -  By gofeel
  • "openid가 가져올 수 있는 설치형 블로그의 변화" - By inureyes
  • "태터툴즈 삽질기" - By daybreaker

다양한 의견을 지금 TNF Forum에서 받고 있습니다. 당일 현장에서도 접수합니다.



태터캠프에 대한 자세한 장소와 일정, 시간표 및 발표 내용은 태터캠프 블로그 (http://tattercamp.org/)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참가 신청 및 발표 신청은 태터캠프 블로그의 제3회 태터툴즈 공지글에 댓글로 남겨주시면 되겠습니다.


참석자 분들께는 특별한 선물도 준비 중입니다. 그럼 많은 참여 부탁 드리겠습니다. J


태터캠프 트랙백 이벤트

태터캠프를 소개하는 글을 적어서 TatterCamp3 - 태터캠프 트랙백 이벤트! 로 트랙백을 보내주세요! 트랙백을 보내주신 분들중 추첨을 통해서 한분께 오로지 제3회 태터캠프에서만 만날수 있는  "초회 한정판 최고급" TEXTCUBE 티셔츠를 보내드립니다. +_+)!!

댓글 2개:

  1. trackback from: 제 3회 태터툴즈 여름캠프!!
    세션 1 : 우리들의 이야기 우리들의 이야기는 컨퍼런스 형태로 진행됩니다. 프로젝트 태터툴즈와 함께하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단체/기업이 생각하는 태터툴즈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발표에 이어서 질문과 답변 시간이 제공됩니다. 발표시간은 질문응답시간을 포함합니다. 14:15~15:00 Needlworks/TNF - 신정규15:00~15:40 고슴도치플러스/안철수연구소 - 최호진15:40~16:00 (Cof..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제3회 태터캠프 후기
    7월 21일, 어제 태터캠프 그 세 번째 이야기 TatterCamp - Visione 이 열렸습니다. 세션 1 : 우리들의 이야기 (TNF/Ahnlab)Needlworks/TNF - 신정규텍스트큐브 사용자 데이터 주권의 확보라는 태터툴즈 프로젝트 하의 새로운 태터툴즈, 텍스트큐브는 현재 1.5 베타2 버전까지 공개된 상태입니다. 텍스트큐브 1.5 는 텍스트큐브 2.0 에서 구현 예정되었던 기능을 앞당겨 구현 중이며, 조만간? 공개될 예정입니다.개인..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