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7월 25일 수요일

굉장히 재미있었던 제 3회 태터캠프

지난 주 토요일, TNF/니들웍스가 주최하는 제 3회 태터캠프가 개최되었습니다. 벌써 나흘 전이네요.  조금 '게으른' 후기입니다만, 사진과 함께 그 날의 즐거웠던 기억을 길~~게 되짚어보겠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3회 태터캠프 장소를 알리는 안내문..
매번 서초동 다음커뮤니케이션 3층 회의실에서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토요일에는 정문을 닫기 때문에, 옆의 골목으로 들어오셔서 후문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번에 출입구를 못 찾아 고생하신 분이 계시다는 후기를 봤습니다.  다음번엔 참고하세요~

잠시 행사장 주변을 둘러 볼까요?



1부는 "우리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TNF/니들웍스의 신정규 리더와, 니들웍스 쿨엔지니어님, TNC의 맥퓨처님, 다음커뮤니케이션의 김유진 팀장님이 차례로 발표했습니다.


약 3시간에 걸친 1부 "우리들의 시간" 을 마친 후, 약 30분간 가졌던 휴식 시간에는 도너츠와 베이글이 등장했습니다. 물론 언제나와 같이 커피와 달콤한 간식거리가 있는 스낵바도 마련되었죠. 아뭏든 달콤한 것들이 많은 행사였던 듯 .. :-)


배 속을 달콤함으로 채운 후, 5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2부 "야자시간"이 진행되었습니다. BoF와 테크니컬 워크샵이 마련되었고, 자신이 원하는 주제의 모임에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여기 저기서 벌어진 BoF는 알차고도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웃음꽃이 피기도 하고, 열띤 토론이 벌어지기도 했었지요. 정해진 시간이 지나고도 이야기가 끝나지 않았던 모임도 있었습니다.
 
6시간이 넘는 긴긴 시간 동안 진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여러가지 이야기를 쏟아내어 주신 많은 여러분들 덕분에 정말 의미있는 시간을 보낸 하루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환한 웃음과 함께한 단체 촬영..
다음번 태터캠프 때에는 더 많은 분들과 함께했으면 좋겠습니다.

행사장을 정리한 후 까만옷들끼리 다시 기념 촬영을 했습니다.  초 레어아이템 핑크 겐도사마와 서둘러 옷을 갈아 입은 블루 라지엘군이 눈에 띄는군요.  ㅎㅎ

gofeel님, 파이님, 은진님, J.Parker님, LonnieNa님, 건더기님, 라지엘님, 맥퓨처님, 겐도님, 루나모스님,  아침놀님, 유노님, Xizhu님, inureyes님, 쿨엔지니어님 ..

모두 수고 많이 하셨구요.  제 3회 태터캠프에서 만나뵌 모든 분들 정말 반가왔습니다.
다음번에 다시 만나요~  :-)


* 제 3회 태터캠프 모든 후기는 태터캠프 공식 블로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태터캠프 사진은 태터캠프 갤러리에서 감상하세요~


kkonal

댓글 3개:

  1. trackback from: 제3회 태터캠프 후기
    지난 21일 제3회 태터캠프가 열렸다.. 당일 행사의 자세한 후기는 lunamoth님이 남겨주신 포스팅을 참고하시길..(해당 포스팅에 가면 각 블로거들이 올린 태터캠프 후기들의 링크모음 또한 접할 수 있다..)이번 행사에서 TNC의 발표세션을 담당하게 되었는데 전하고자 했던 이야기들의 의도가 잘 전달되었는지 모르겠다.. 텍스트큐브가 새로 발표되면서 발생했던 일련의 혼란(?)들을 이 기회를 통해 한번 정리하고자 했었던 것과 TNC와 TNF 그리고 Da..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태터캠프 - 블로고스피어 오딧세이(4)
    제3회 태터캠프 안내배너열심히 사는 이들을 지켜보는 일은 언제나 즐겁다. 지난 토요일(7월 21일) 오후,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났다. 다음커뮤니케이션 서초동 사옥에서 열린 제3회 태터캠프에서다. '치열하다'는 말을 나는 좋아한다.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것은 결국 그 열정이라 믿기 때문이다. 캠프에서 만난 이들은 하나같이 그 열정을 한아름씩 품고 있는 듯이 보였다. 좋았다. 7시간이라는 결코 짧다고 할 수 없는 행사 시간이 짧게만 느껴진..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제3회 태터캠프 후기
    7월 21일, 어제 태터캠프 그 세 번째 이야기 TatterCamp - Visione 이 열렸습니다. 세션 1 : 우리들의 이야기 (TNF/Ahnlab)Needlworks/TNF - 신정규텍스트큐브 사용자 데이터 주권의 확보라는 태터툴즈 프로젝트 하의 새로운 태터툴즈, 텍스트큐브는 현재 1.5 베타2 버전까지 공개된 상태입니다. 텍스트큐브 1.5 는 텍스트큐브 2.0 에서 구현 예정되었던 기능을 앞당겨 구현 중이며, 조만간? 공개될 예정입니다.개인..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