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5월 17일 수요일

태터 & 컴퍼니가 블로그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어떻게 하면 태터툴즈를 더 많은 사람이 사용하게 할 수 있을까?"
밤을 하얗게 지새우며 저희를 괴롭히던 고민이었습니다.

누구나 블로그 서비스의 운영자가 될 수 있게 한 다중사용자,
많은 것을 버리고, 또 많은 것을 얻게 해준 오픈소스,
태터를 이용하여 수많은 상상력이 발현되고 있는 복덕방까지
저희는 여러분과 함께 쉬지 않고 달려왔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블로그 서비스를 시작하려 합니다.

그 이름하여






요런 컨셉이죠 ^^;

짐작하시겠지만 여기에서 T는 Tatter의 T입니다. istory는 History에서 나온 것입니다. H를 T로 살짝 바꿔 Tistory가 된 것이죠. 마음에 드실지 모르겠습니다.

모든 포털이 블로그가 있고, 세상에는 블로그 전용서비스도 많고 많은데, 그 중 하나가 또 생겨난 것입니다. 저희도 이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럼 왜 블로그 서비스를 시작했을까요?

첫째
무제한 저장공간 제공!! 보다 쾌적한 블로깅환경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으셨던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듯...

둘째
여러분의 도메인을 직접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는 개인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수단입니다. 개인의 정체성이 각종 상업적 논리로 셋방살이를 전전해서야 되겠습니까?

셋째
정의를 위해!! 구글이 "악마가 되지 말자!!" 는 슬로건을 걸었다면, 우리는 "천사가 되자!!"라는 슬로건을 걸겠습니다. 각종 블로그 부류의 서비스 약관을 읽어보면서 부들부들 떨어본 기억이 없나요? '회사는 사용자의 콘텐츠를 회사가 원하는 방식으로 전 세계적으로, 영원히, 공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거 말도 안됩니다. 콘텐츠는 당연히 사용자의 것입니다. 이러한 원칙에 입각해 서비스를 하겠습니다.

넷째
태터툴즈가 우수하기 때문입니다. 태터툴즈에는 수많은 블로거의 상상력, 디자인적 다양성, 기술적 견고함이 녹아있습니다. 아마 이 시간에도 새로운 스킨과 플러그인이 어느 블로거에 의해 업로드 되고 있을 것입니다.

다섯째
Tistory.com을 운영하면서 부딪히는 수많은 문제와 축적되는 노하우를 다시 설치형으로 피드백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참고하세요:
  비하인드 스토리 : http://www.moreover.co.kr/
  보도자료들:
       세계일보
       아이뉴스
       이데일리
       연합뉴스
       머니투데이
       마이데일리
       전자신문
       뉴스와이어

댓글 56개:

  1. ^^ 모쪼록 고민많이 하셨으리만큼 좋은 서비스가 될걸 믿습니다.

    그리고 저도 잽싸게 신청했습니다. 셋방살이가 끝날 날이 올지..

    "천사가 되자.." 그 슬로건 언제나 잊지 마시고 간직하시기 바랍니다. 뒤에서 태터툴즈를 응원하는 수많은 블로거들이 지켜보고 있다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답글삭제
  2. 오픈 축하합니다. 블로그계를 강타할 큰 태풍으로 성장하기를 마음속 깊이 바라겠습니다.

    답글삭제
  3. 그럼 웹호스팅 필요 없는건가요 ? 젠장 ... 오늘 결제했는데 ;

    답글삭제
  4. 또 다시 깜짝 놀랄만한 내용이네요

    무제한 저장공간이 가장 좋습니다.

    호스팅을 받으면 제약이 많았던 점이 가장 아쉬운 부분이었는데....

    사용자를 위해서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5. 안녕하세요. 인터넷을 떠돌아다니다가 관련기사를 보고 알게 되었어요. 위의 써비스에 대해서 궁금한 게 있는데요. 이전에 설치형 블로그에처럼 '마이그레이션'이라는 메뉴도 지원하는지요. (언젠가 이리로 이사올 때, 혹시나 자료를 옮기는 과정이 있을 수도 있거든요. 예전에 블로그에서 다른 블로그로 자료를 옮길려고 할때 일일히 마우스로 긁어다가 복사/붙여넣는 식으로 해봤던지라... 불편한게 이만저만이 아니거든요... ;;)

    답글삭제
  6. trackback from: 태터툴즈의 서비스형 블로그 티스토리
    며칠 전 "블로거는 포털을 꿈꾸는가?" 라는 글의 제목에서 비유하고자 했던 바는 "이올린 외에 포털로의 싱크가 가능하다면 태터툴즈를 쓰시는 분들은 흔쾌히 응할까" 라는 질문이었습니다. 태터툴즈 이외의 다른 설치형 블로그도 메타블로그 등을 통해 다른 여러 경로로 글의 전송이 가능해진다면, 블로그의 입지가 넓어지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도 덧붙여 보았습니다.



    그 글에서 언급했던 태터툴즈의 서비스형 블로그가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다음과의 전..

    답글삭제
  7. 개인 도메인 사용, 무제한 용량... 저작권도 보호받고 광고도 없다?!

    헉... 만약 이 조건들이 끝까지 성립될수만 있다면...

    태터툴즈. 드디어 한국의 절대강자로 설 겁니다^^



    웹호스팅 업체들도 휘청휘청하면서 태터툴즈의 위력을 느끼겠죠.

    기대됩니다~!

    답글삭제
  8. 매우 기대됩니다. =ㅂ=)b 저도 서둘러 신청했습니다.

    근데..개인용도에 맞게 스킨,플러그인등 이것저것 수정해서 쓸수도 있을까요? ssh나 ftp접속도 지원된다면...그냥 무료 호스팅이라고 생각해도 될 정도겠네요;;

    뭐, 일단 오픈부터 되야지 가닥이 보이겠군요 :D 기다려집니다.

    답글삭제
  9. 드디어 발표되었군요. :)

    좋은 서비스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순일땅 : 태터툴즈는 XML 백업/복구를 지원합니다. 그 기능을 이용하시면 큰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대용량 첨부 파일들도 잘 처리될지는 모르겠네요. 기본적으로 첨부 파일도 xml에 포함됩니다)

    답글삭제
  10. 이글루스의 위기.....

    답글삭제
  11. 위의 말대로 서비스가 이루어진다면 정말 블로그계의 절대 지존이 될 거 같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해서 과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가능하게 할 수익구조를 만들어 내는 것이 가능할런지요? 물론, 그런 것들까지 다 고려가 된 상태에서 시작하는 것이겠지만..



    아무튼, 무한의 응원과 박수를 보냅니다. 바로 베타테스터 신청했습니다.

    답글삭제
  12. 반가운 소식처럼 들리네요.

    그런데, 어디를 둘러봐도 구체적으로 "무료"라는 얘기는 없던데...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으셨던 분들에게 희소식'과 무료는 다른 얘기 아닌가요?)

    많은 사람들의 글에서는 무료로 이해하고 얘기하시던데...

    가격에 대해 마침표 좀 찍어 주세요~~

    답글삭제
  13. '천사가 되자' 정말 멋집니다~

    답글삭제
  14. trackback from: 티스토리. 과연 어떨까?
    태터가 제대로 미쳤(?)습니다. 티스토리라는 서비스를 발족했내요. 이미 티스토리에 대해서는 대부분 잘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무제한 용량에, 개인 도메인 지원까지. 게다가 서버 제공측인 다음에 종속되는 서비스가 아니 될거라고 강조까지 하는데요. 과연 어떨련지. 일단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저도 웹제로 계정 버리고 티스토리로 갈아 탈까 심각히 고민되내요. ^^; 그런데, 이 티스토리에 의문점이 다소 있다면.. 1.각종 플러그인과 스킨의 지원은 어떻게? ..

    답글삭제
  15. @순일땅 - 2006/05/17 22:01
    물론입니다. 저희는 백업 수단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답글삭제
  16. @섭이 - 2006/05/17 23:21
    스킨 수정 기능은 제공합니다만, 플러그인 수정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유저들이 보다 많은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는 방향으로 서비시를 고도화해 갈 것입니다.

    답글삭제
  17. @funny4u - 2006/05/18 09:00
    무료입니다.

    답글삭제
  18. 아하.. 무한한 상상력 무한한 블러그 이것을 해낼수 있는건 태테툴 뿐입니다.

    위와 같이 된다면 이건 많은 변화가 생길것 같습니다.

    웹호스팅 업체 / 블러그 제공 포탈 사이트/ 등등

    기대 만큼 실망도 있나요? 설마~~~~~~~~~~~~~

    답글삭제
  19. trackback from: 테터&컴패니, 결국은 일 내고 말았구나..
    Tracked from: http://blog.tattertools.com/entry/태터-컴퍼니가-블로그-서비스를-시작했습니다 경 * 테터&컴패니 블로그 서비스 시작 * 축 무제한 용량. 무제한 트래픽. 개인도메인 지원. 트리오가 한데 어울려져서 온 블로거의 꿈인 Tistory가 탄생... ...이라고 좋아하기 전에 전 걱정이 먼저 앞서는군요. 아무리 읽어봐도 저것으로 테터&컴패니에 돌아오는 수익이 전혀 없어보이는데 말이죠. (포스팅의 저작권도 전..

    답글삭제
  20. trackback from: [Tistory] 다음에 종속적이지 않다.... 과연?
    방금 기사를 읽었다. 그리고 태터홈페이지에 가서 관련한 몇가지 회사 글들을 읽었다. 태터툴즈 이야기 비하인드 스토리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은 서비스다... 기대된다고들 하고 있는데.... 근데...난... "다 거짓말이야!!" 하는 생각이 드는 걸까?!! 다음에서 수많은 서버비용을 들여... 무제한용량의 서비스를 제공할때.... 그것은 과연 우리가 생각하는 것 만큼 순수하게 선의일까.... 우리가 기대하는 것만큼 독립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까 ..

    답글삭제
  21. 이거, 경쟁이 너무 치열해지겠는데요 ㅠㅠ?

    신청은 해놨지만 불안불안 하네요.

    답글삭제
  22. trackback from: 다음, 태터앤컴패니와 제휴, 개방형 블로그 서비스 준비 중
    다음이 태터앤컴패니와 제휴하여 web 2.0방식의 개방형 블로그 서비스(tistory.com)를 선보인다고 하는군요.. 내일부터 서비스에 대한 베타 테스터를 모집하고 25일부터 클로즈 베타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아직 사이트도 준비 중인 상태라 어떻게 진행이 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일전에 태터앤컴패니 노정석 CEO님이 말씀하신 블로그 서비스가 혹시 이것이 아닐까 싶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고하세요.. 관련기사 : http:/..

    답글삭제
  23. trackback from: 다음, 테터툴즈와 개방형 블로그 사이트 오픈
    기사 원문 보기 이런 이런... 이 사실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나? 노정석 사장의 블로그에서 다음의 동영상 삽입을 실험하고 있는 것을 봤는데... 그게 이런 결과를 낳는구나. 음... 그럼 내가 쓰는 테터도 기능이 똑같아지나?

    답글삭제
  24. 흠, 근데 문제는 신청 절차에 E-mail만... 이러면 요즘 개인들이 포털에 기입하게 되면 가지게 되는 이메일의 갯수가 많을터인데... 가입폼에서 원하는 것이 이메일뿐, 모두 가입하면 -_-... 경쟁률이 엄청 높아지는 효과를 불러 오겠군요. 그리고 중복된 당첨자가 생길 지도 모르겠다는 느낌이 드는 군요.

    추신. tistory에서 지원해 줄 기능들에 대하여 너무 추상적인 설명만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정확한 기능공지가 없어서 응모를 했다가도, 자신과 맞지 않으면 방치할 사람들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답글삭제
  25. trackback from: 태터툴즈.. 가입형 블로그 서비스 TiStory.com 오픈예정
    이 블로그가 운영되고있는 설치형 블로그 태터가 TiStory.com을 런칭하였습니다. 무엇보다 끌리는것은 무제한용량이라는 것일테죠.. 당연히 트래픽도 무제한일테구요. 요즘들어 트래픽이 이상하게 몰리는것 같은 이곳(몇명 오시지도 않으시는듯 한 이 블로그 하루 트래픽이 300메가씩 나오고 있습니다;;카운터도 400~600선까지 올라가고 말이죠;; 뭔가좀;)이 좀더 넓은 바닥에서 놀수 있게 될수있기도 하구요.(물론 지금도 그다지 많은 불만없이 블로깅 할수..

    답글삭제
  26. trackback from: tistory 과연 어떤 모습일까??
    어제 다음, '개방형 블로그' 티스토리닷컴 개설하였다는 기사가 나왔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다음은 "티스토리닷컴은 현재 태터툴즈가 제공하고 있는 설치형 블로그 기능과 함께 다음 블로그에서 선보여 호평을 받은 기능 위주로 구성 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태터앤컴퍼니 노정석 대표는 "웹 환경의 ..

    답글삭제
  27. trackback from: 태터툴즈의 블로그 서비스 Tistory.com
    국내 설치형 블로그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태터툴즈를 제작한 태터 앤 컴퍼니에서 다음과 제휴로 블로그 서비스인 Tistory.com을 시작한다고 한다. 태터툴즈를 기반으로 서비스형이기 때문에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거나 초보의 경우 기존처럼 태터툴즈를 설치하고 호스팅 업체를 찾고 그런 수고를 덜어 준다는 점에서 환영할만 일이다. 일단 현재 태터툴즈 블로그에서 공개된 내용을 보면 무료로 무제한 저장공간 제공에 도메인과 연결 기능, 컨텐츠의 권리 보장이..

    답글삭제
  28. 정말 저대로만 된다면 사건이네요.

    너무 좋아요 >.<///

    빨리 우리도 쓰게 해주세요.



    하지만 음악 샵은 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 잠금장치도 꼭 해주세요!!

    답글삭제
  29. 일단은 더 두고봐야 알겠지만...

    (지금 좋다 나쁘다라고 왈가불가할 생각은 없습니다만...)

    현재 태터툴즈를 쓰고 있던, 사용자도 포함되는 건가요?

    지금 쓰고있는 호스팅업체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그리고 자기 블로그를 커다란 검색엔진에 노출되고 싶지 않은 사람에 대한것도 다 해결되어있는건가요??

    가장 큰 걱정은 이상태에서 이글루스때와 같은 걱정같은 것이 생기지 않을까 두렵습니다...

    답글삭제
  30. @Xeonia - 2006/05/18 21:25
    기존의 배포판은 꾸준히 업그레이드될 예정이고, 그 업그레이드된 기능들 역시 tistory.com 에서 선보이게 될것입니다. 기존에 이용하시던 호스팅과 도메인네임은 계속 유지하시면 됩니다.



    검색엔진 노출을 원하시지 않는 분들을 위한 조치는 1.0.6 에서 구현될 것입니다. 아예 크롤링을 못하게 하는 옵션을 드릴 예정입니다.

    답글삭제
  31. 트랙백에서 Could not Receive 에러가 나네요. 수동트랙백 보냅니다.

    http://www.likejazz.com/29878.html

    답글삭제
  32. trackback from: Tistory.com ..
    이번 주에 가장 Hot한 뉴스는 다음과 태터툴스의 티스토리 서비스 발표일 것이다. 구글의 'Don't be evil'이 아닌 'Be an angel'을 모토로 하겠다는 태터툴스의 포스트에서 추구하는 바를 느끼게 된다. 다음이라는 큰 우산과 제휴한다는 것이 과연 그 동안 포털 내에서 거주하기 싫어하던 블로거들에게...

    답글삭제
  33. 요즘 몇년간 써오던 호스팅 업체에

    서비스 연장결제를 하려던 참이었습니다.

    근데 티스토리라니... 어떻게 해야하는건가요.

    계정 연장신청하면 바보짓인건가요?

    티스토리로 가면 계정도 무한대로 무료라는데,

    2년 결제하려던 거 그냥 한달만 결제할까요?

    답글삭제
  34. trackback from: 이제는 가입형 태터툴즈를 볼 수 있다?
    다음-태터앤컴퍼니 제휴해 개방형 블로그 선봬 결국 태터툴즈가 가입형블로그 서비스를 오픈하는 모양이다. 확실히 설치형은 자유, 라는 매력이 있지만 어째 하나의 섬 같은 분위기가 넘치기 때문에 내가 이글루스에서 계정을 구입하고 태터로 넘어와도 이글루스의 사람들을 잊지 못하고 찾아다니는 것을 보면 나도 "외로운 섬"을 견디기는 힘들었던 모양이다. 이글루스가 SKCS에게 넘어간다고 했을 때, 이곳저곳에서 무료분양을 하는 것을 보기도 했지만 결국 한사람의 유..

    답글삭제
  35. 오랜만에 여기에 글을 남겨보네요 ^^!!



    그런데.. 글을 읽다가 보니까..

    Chester님의 말투로 글이 읽어지네요..



    좋은 서비스를 기대해보겠습니다..

    답글삭제
  36. 진짜 확실하게 나가시는군요. 정말 ASRAAM님께서 블로그에 쓰신 글 대로 제대로 미치신(?) 듯, 하지만 이런 것이 더 멋있습니다!!!

    답글삭제
  37. trackback from: 태터 & 컴퍼니의 블로그 서비스 'Tistory'
    블로그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는 설치형 블로그의 대표 사이트. '태터 & 컴퍼니'

    태터툴즈가 다음과 제휴를 통해 새로운 블로그 서비스를 만든다고 합니다.

    이름은 Tistory. T=Tatter, istory=History의 약자라고 하네요.



    기존 포털의 블로그 서비스가 또 하나 생긴 것이 아닌,

    이글루스와 같이 블로그만을 위한 서비스가 하나 더 생길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기대가 됩니다.

    게다가 지금까지 좋은 ...

    답글삭제
  38. trackback from: 조금은 씁쓸한 기분도 드는건 사실... Tistory
    어떨땐 한달에 한번 하는 포스팅. 그것도 다른사람, 혹은 나에게 "나 아직 안죽었거든.." 이런식의 포스팅이지만. 초창기 부터 그래도 쭈욱 함께해온 태터툴이다. 중간에 갑자기 무슨 회사에 넘어갔다는 소식이 들렸고. 이때 즈음해서 스킨수정도 그렇고 뭔가 복잡해지고 그랬던것 같다. - 이전의 테이블종류의 스킨에서 스타일시트 작업쪽으로 옮겨간것 같다. 솔직히 나도 아마추어치고는 태그 전반에대한 이해가 보통정도는 된다고 자부하지만, 이렇게 바뀌고 나서는 스..

    답글삭제
  39. trackback from: Tistory 정말 공짜???
    이번에 태터툴즈에서 새롭게 시작하려고 하는 포털형 서비스 이름입니다. 무제한 저장공간 제공을 제공해주려고 하며, 복잡했던 설치형 블로그에 쉽게 접근하기 위해서, 다음(DAUM)이 응원하고 태터툴즈가 앞장선다더군요. 글을 읽어보니... 여러모로 완벽에 가까운 수준입니다. 단점을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장점만 모아놓았습니다. 여러사람들과 같이 이야기 할 수 있는 편리한 포털서비스(이올린의 확장형이라고 해야하나?)에, 검색을 피하고 싶은 사람은 완벽하게 피..

    답글삭제
  40. trackback from: 티스토리 닷컴에서 설치형 블로그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태터툴스가 다음과 협력하여 새로운 형태의 설치형 블로그 서비스를 오픈할 거라고 합니다 이제까지 포털 사이트의 블로그 서비스는 규격화된 틀 안에서 포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었지요 그러므로 제약에 불편을 느낀 블로거들이 보다 자유롭고 퍼스날리티가 강한 설치형 블로그를 찾아나서게 된 것이 이제까지의 추세였습니다 그동안 여러 설치형 블로그 틀이 나름대로 사용자 수를 늘여갔지만 상대적으로 간편하게 설치(정식 버젼 이후 요즘은 설치에 조금 어려움..

    답글삭제
  41. 다른건 다 좋지만..



    모든것이 무료라면 서버관리비용이나 기타 광고비용같은건 어떻게 감당이;;

    답글삭제
  42. 정말 좋은 서비스군요.

    한가지 건의하고 싶은건..

    도메인 연결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자신의 도메인을 이용해서 메일 계정을 생성할수 잇었으면 합니다.

    예를들어 tatter@tattertools.com 처럼요..

    그리고 그 메일을 다음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한메일에 연결하는거죠.

    이게 가능하려면.. 물론 여러가지 복잡하겠지만.

    다음쪽에서도 그닥 나쁜 조건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사용자쪽에서는 아웃룩까지 가능할지는 모르고.. 다음에 로그인 해야 댄다는

    불편이 발생할지도 모르겠지만..

    대신 신용도 높은 다음 메일을 웹상으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다음쪽에서 메일 사용을 위해 별도의 설정을 해야되는 불편함이 있겠지만..

    다음을 메인 메일 계정으로 사용하는 사용자들도 높아질테고..

    그에 따라 페이지 노출도도 올라가 상업적으로도 좋을듯 합니다.



    운영자님이 이글 보시고.. 좋은의견이라 생각되시면..

    한번 고민해 주셨으면합니다..^^

    답글삭제
  43. @재욱 - 2006/05/22 13:02
    아마 구현하기가 거의 불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Daum의 메인이라 할 수 있는 한메일 서비스의 전반적인

    흐름을 바꾸는 중요한 안건이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메일 포워딩의 경우에는 스팸메일 관계로

    한메일뿐만 아니라 거의 웬만한 메일사이트에서는

    권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냥 의견이었습니다^^;

    답글삭제
  44. @kchris - 2006/05/22 11:45
    각각의 블로그에서 창출된 컨텐츠가 기반이겠죠^^

    (물론 동의된 블로그에 한해서겠지만요..)

    답글삭제
  45. trackback from: 워매... 어째야 하나....?
    일단 이 글을 먼저 읽어 주세요.↓ http://blog.tattertools.com/trackback/41 슬슬 계정 용량에 압박이 오고 있는 만큼, 새로 계정을 늘려야 할까 하고 고민하고 있었던 만큼, (트래픽따위 어차피 찾아오는 사람들도 없는데.....-_-;) 무제한 용량이 얼마나 매력적으로 보이는지!!!!! 그런데다가 예전 네이X약관에서, 사용자의 글을 무허락으로 변형할 수 있도록 한 것에서 경악을 했던 기억이 있었는데, 사용자에게 전적으로..

    답글삭제
  46. trackback from: 블로그 시장을 밀어 버리자...테터툴즈....
    블로그라는 매체는 1인 사용자 공간으로써 더 없이 유용한 공간이다. 그중에서 설치형이라는 단점이자 이점으로 인하여 그 세력을 넓히던 테터가 전면전을 선포한다. Tistory.com 이 4장의 그림이 테터의 각오를 그대로 보여준다. 사실 포탈 제공의 블로그 서비스는 부당한 약관과 여러 제한도 있지만, 1인칭 미디어인 블로그에 개개인의 자신만의 특별한 변화(주로 스킨)를 주기 어렵다는 점에서 테터툴즈와 상대가 되기 어렵다. 그럼에도 그동안 대형 포탈의..

    답글삭제
  47. 다음이 이걸 후원한다니...

    SK의 싸이월드로 한방먹고 이글루 인수로 긴장해서

    한방에 승부를 보기로 작정한모양

    설치형블로그가 이런식으로 제공되면 글자그대로 게임 오버입니다.

    국내의 포탈의 블로그 서비스중 테터툴즈의 파워를 감당해낼것은 없습니다.

    계정이 필요하다는게 최고의 약점이었죠



    물론 대형화를 위해 스킨이나 플러그인에 관한 설치 방법이 단순화 되겠지만

    그걸 수정해서쓰는 솔솔한 재미는 설치형 사용자들에 남겨주세요~~^^

    답글삭제
  48. trackback from: 테터&컴퍼니 일 크게 벌리는데? ㅋㅋ
    용량 무제한,트래픽 무제한이라...오픈하자마자 일루 옮겨야겠다...ㅋㅋ 다들 용량 무제한에 트래픽 무제한이라 하니 좋다!!라고만 생각하는데.. 다음에서 서버를 들여서까지 운영하는 블로그...왠지 광고가 들어갈것만 같다..-_-;

    답글삭제
  49. 드디어 내일부터 시작되겠군요..

    음 추첨되어야 할텐데 ㅋㅋ

    답글삭제
  50. trackback from: Tistory??
    정말 많은분들께서 이쪽으로 옮기신했나봅니다. 왠지 테터툴즈도 거대해진 기분. 여튼 런칭한다고 그러니. 좋은기업과 손잡아서 좋은서비스해주시길^^ 용량압박에서 벗어날 길이 생겨서 기쁩니다;ㅁ;

    답글삭제
  51. trackback from: Tistory.com
    태터툴즈를 만든 태터&컴퍼니에서 서비스형 블로그를 오픈했다. Tistory.com 용량 무제한에 트래픽 무제한이라고 해서 베타서비스에 신청하긴 했는데 200명이라... 과연 될까? 이미 메일 받으신 분들도 많으시던데... 메일확인을 해봐야겠다! 어떻게 태터&컴퍼니에서 이런 서비스를 하는가 했더니 역시 서비스 주체는 다음이었다. 도메인 소유주가 DaumCorp! 어떻게 다음이 수익모델로 창출할지 모르겠지만 모자른 트래픽과 용량에 허덕이는 헝그리 설치..

    답글삭제
  52. 부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답글삭제
  53. trackback from: Tistory 베타 서비스 첫 날 사용기
    오늘은 Tistory 베타서비스가 시작된지 이튿째 날입니다. 저에게는 첫 째날이구요^^ 베타테스터에 참여하게 된 기나긴 사연과 여정은 앞서서 한 번 포스팅을 했기 때문에 생략하고 넘어갑니다. 저는 컴퓨터쪽 전공자가 아닙니다. 물론 이쪽 분야 종사자도 아닙니다. 그냥 컴퓨터에 마냥 관심이 많은 평범한 네티즌입니다. 실은 아는게 거의 없지요;^^ 평범한 사람으로서 바라본 티스토리의 첫 날 사용기를 적어보려 합니다. Text 위주의 글이 될 것 같은데,..

    답글삭제
  54. 정말 장난이 아닙니다. 스팸으로 인한 본문과 방명록 덧글들 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정신병자 같은 덧글 때문이 아니라 스팸덧글 때문에 블로그를 더이상 하기 싫은 정도 입니다. 왜 이렇게 태터형 블로그에 스팸덧글이 심한건지 모르겠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