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5월 9일 화요일

태터툴즈 1.0.5 배포합니다

Tatter&Friends 의 첫작품인 Tattertools v1.0.5 가 배포중입니다.
자세한 변경 내역은 여기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는 언제나 처럼 태터툴즈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즐거운 태터생활되시길 !!

ps: 자세한 변경내역은 체험해보시기 바라구요, 스팸트랙백으로 고통받으셨던 분들은 관리자화면에 들어가신후 [환경설정->플러그인관리] 에서 '트랙백 추적' 플러그인을 '사용중' 으로 바꾸어 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완벽한 스팸필터링 서비스는 1.0.6 에서 제공될 예정입니다.

댓글 39개:

  1. 정말, 모두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조만간 1.0.6 을 향해 달려 보자고요~^^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태터툴즈 1.0.5 업데이트 & 개발 센터
    드디어 태터툴즈가 1.0.5 로 업데이트 되었다! (배포 파일은 zip 과 tar.gz 형태로 받을 수 있다.) 크게 변경되거나 개선된 점은 "크게 이슈화 되었던 Eolin의 Tag suggestion 문제 해결", "UTF-8 인코딩 관련 문제 해결", "스팸 차단 플러그인 추가", "팝업 형식으로 글 수정하기", "리더의 안정화", "각종 에디터 버그 수정", "checkup 권장 팝업", "댓글의 퍼마링크 추가" 정도이며 변경된 세부 사항은 ..

    답글삭제
  3. 드디어 나왔군요...당초 공지하신 시간에 안나오길래 연기될려나 했었는데...^^ 앞으로도 계속 쭉~~~수고해 주세요 잘쓰겠습니다..:D

    답글삭제
  4. 개발자 님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더 멋진 태터툴즈 개발 잘 부탁드립니다 >ㅅ<b



    ps. 위에 트랙백 걸린거 보면 &가 &amp; 로 보내지는군요. 나름대로 버그? =_=a

    답글삭제
  5. 개발자님들 수고 하셨어요 ^ ^

    답글삭제
  6. 이번 버전은

    그냥 업로드만 하면 되는건가요?

    답글삭제
  7. 막 받아서 올리는 중입니다. :)

    고맙습니다.

    답글삭제
  8. trackback from: 태터툴즈 1.0.5로 업데이트(수정)
    오늘 발표된 태터툴즈 1.0.5로 업데이트를 했다. 방법은 무식한 그냥 덮어씌우기. 사전에 백업등을 전혀 하지 않았다. 기존 블로그를 몽땅 날려먹고 태터로 이사온 지 얼마 안되어서 포스팅한 글이 얼마 안되어서 그런지 그렇게까지 할 마음이 없었다. 또한 여차하면 (좋아하는 방법은 아니지만)호스팅업체에 백업된 파일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고... 어쨌든 1.0.5로 업데이트를 하고나니 시스템 점검(?)을 한다는 메시지가 있길래 했더니 2개의 성공 메시지가 ..

    답글삭제
  9. 수고하셨습니다.

    저도 지금 막 업그레이드 마쳤습니다.

    이것 저것 바뀐 부분들 살펴보며 적응 중입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0. trackback from: 1.05 업그레이드 그러나...
    일단 제일 흔히 쓰는(?) IE에서는 별다른 문제가 없다. 대부분의 작업을 파이어폭스에 의존하는 나로서는 파이어폭스(이하 FF)에서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는 것을 보면 어느덧 나도 모르게 기운이 빠진다. 일단 동영상 재생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가 1.05에서도 해결이 되지않았다. 예를 들어서 http://abc.com/attach/test.wmv라는 주소에 동영상이 있다면 FF에서는 http://attach/test.wmv로 인식이 된다. 물론 I..

    답글삭제
  11.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

    답글삭제
  12. 수고하셨습니다. 저도 이제 업데이트 해보렵니다. ^^

    답글삭제
  13. trackback from: 태터툴즈 1.0.5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스팸차단과 글 쓸때 편집창을 따로 띄우는게 가장 눈에 띄는 변화인데 원래 스팸이 안 달리던 곳인데다 스킨을 안 바꾸니 둘다 체감이 어렵겠습니다. 그런데 스킨 바꿀 생각하니까 정말 막막하네요. 판 올라갈 때마다 스킨 수정이 필요하다면 그것도 귀찮은 노릇이니 오류없으면 그냥 써야겠습니다. 편집창이 제대로 작동 안하네요. 딱 글자쓰기만 됩니다. 링크도 안걸리고 글자크기 적용도 좀 이상하고, 1.0.4로 돌아가야하나; 엇, 익스플로러에서 하니까 링크되네요...

    답글삭제
  14. trackback from: 태터툴즈 업그레이드.
    태터툴즈가 1.0.5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집에 오자마자 업그레이드를 했다. 뭐 새 창으로 글 쓰기 지원 같은 것이 추가되었다는데... 아직 차이점을 느끼진 못하겠다. 허나, 오픈소스의 힘으로 많은 부분이 개선되고 추가된 것 같다. 더욱 더 발전 하고 있는 태터툴즈의 모습, 보기 좋다.

    답글삭제
  15. trackback from: 태터툴즈 1.0.5 베타3
    태터툴즈 1.0.2 버전이 GPL 로 공개된 이후 1.0.3, 1.0.4 버전이 공개되었고, 지난 4월 14일 공식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TT Developer Center 의 개시로 본격적인 오픈소스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1.0.5 베타3 가 공개되었습니다.



    태터툴즈의 1.0.5 의 로드맵, 개발 관련 요건, 티켓, 태터앤프렌즈 포럼을 참고하여 이전 1.0.4 버전과 비교해서 달라진 점, 추가된 점등을 살펴 보겠습니다.

    답글삭제
  16. 너무 수고 많으셨어요.

    다중업로더가 가능한 점이 가장 눈에 띄더군요.

    잘 쓰겠습니다!!

    답글삭제
  17. trackback from: [인블로그] 태터툴즈 1.05로 업그레이드 완료 했어욤~
    !! 입주자분들 매우 중요 다행이 에러는 없습니다만 글 쓸 때 오작동될 수 있다고합니다. ^^ 전 문제 없었기는 합니다만 그런 경우 F5 키를 누르시거나 그래도 안되면 브라우저의 도구 - 옵션 - 임시인터넷파일의 쿠키 및 파일을 삭제하신후 재접속하시면 잘 작동됩니다. 그 외 사항은 업그레이드 했으니 머가 바뀌었나 하나 하나 살펴봐야 할것 같습니다. 추가된 부분은 이 곳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답글삭제
  18. 일부 유저들이 버그를 호소하고 있는데 받아야할지 말아야할지-_-;;

    답글삭제
  19. trackback from: 첫.. 문을 열다.
    고심하던중 tattertools로...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 얼마나 운영하게 될지 모르겠으나.. 일단.. 시작은 했군요... 버전은 1.0.5군요...

    답글삭제
  20. @Nortork - 2006/05/10 12:47
    해당 버그들이 일부 플러그인에서 기인한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위지윅 에디터의 일부버그역시 IE6 의 문제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특별히 HTML editing <-> 위지윅 전환을 자주 하시지 않는다면 1.0.5 로 안가실 이유는 없습니다 :)

    답글삭제
  21. trackback from: 테터툴즈 1.0.5로 업데이트 완료..
    1.0.4 업할 때도 그러더니 :( 이번에도 삽질의 연속이다.. 완료하는데 대충 1시간 소요... 아... 그래도 뭔가 뿌듯... 트랙백 스팸이랑 등 해서 기능이 많아진거 같긴한데.. 스팸을 받아본 적이 없어서 :) 여튼 완료.. !!

    답글삭제
  22. trackback from: 1.0.5 업데이트완료~
    글쎄 제일 큰부분은 스팸걸러내는것 같은데 예전에 하고 스팸트랙이 많아서 방문자수가 많은줄 알고 엄청 좋아했다는... ㅋㅋㅋ ^^* 암턴 나날이 발전.. 아~ 나도 실력 줌 키워서 프러긴이던 스킨이던.. 좀 내이름으로 날리고 싶다.. 다른이의 것을 계속 모방하고 수정만 할뿐...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지만..요즘은 글쎄.. 어머니는 어디 가셨나? ㅡ,.ㅜ 꾸물꾸물하다... 포스팅하는것도 귀찮아 지고... 출근도 하다말다.. 사진올리기가 귀찮아지고.....

    답글삭제
  23. trackback from: 천국과 지옥을 왔다 갔다한 테터툴.. 운영자에 감동 ^^
    ㅋㅋ어제랑 오늘 거의 반나절 이상을 블로그 접속이 안됐어 이유? 1. 알ftp가 파일을 완전히 전송하지 못했음 2. 썸테일 플러그인이 1.0.5에 맞지 않아서 게시판에 글을 남긴후 메신저로 연락을 달라는 말에..... 연락을 드렸더니..... 전화번호와 함께 메일이 와서 문제를 해결해주셨어.... 우앙......무쟈게 감동 눈물 날것 같았어...... 단 몇분안에 그렇게 후딱 처리가 되서 정말 내가 왜 이리 바보 같은지.. 일단 알 ftp를 대신할 ..

    답글삭제
  24. 앗, 1.0.5로 업글 되었군요. 축하드립니당 ^^

    제 스킨도 업글을 해야겠군요 ^^...

    답글삭제
  25. 1.05로 업그레이드한 다음 글쓰기 부분이 동작이 되지 않습니다.

    아래 주소는 제가 문의한 내용입니다.

    http://www.tattertools.com/bbs/view.php?id=qna&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3038



    실제로 1.04때 캐시가 남아있어서 그런지 다 지워 봤고 인터넷 옵션에서 파일삭제까지 했는데도 변화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합니다. 1.04로 다시 돌릴 수 있는 것인가요?

    답글삭제
  26. 정말 감사합니다.

    지금 다운 받아 압축 풀고, 업로드하고 있는데요. 아주 기대가 되는군요.

    답글삭제
  27. trackback from: 서비스와 개발의 미묘한 갈등
    재밌는 것이 서비스를 하려면 개발이 잘 되어 있어야 할까? 어느정도 되어 있지만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가 먼저 일까? 서비스를 제공하는 쪽과 받는 쪽의 생각 차이만큼.. 아니 더 클지도... 태터툴즈의 기능 서비스면에서는 어느 블로그툴에 못지 않은 기능들이 있다. 그러나. 개발 위주의 업뎃이었을 뿐... 나도 웹기획을 한답시고 앉아 있지만 그 때마다 사용자 분석에서 당황하는건... 사용자는 그냥 에러없이 쓰게만 해달라는거다... 예를 들면 태터툴즈 있는

    답글삭제
  28. trackback from: HK_Page_Loading_PLUG V1.7
    김형균님의 테터툴즈 플러그인동작되는 예제 사이트는 www.ideakiss.com 가셔서 버튼 몇개 눌러보시면 됩니다. 플러그인 폴더에 추가하시고. 1. Skin 에서 body 태그에 아래와 같이 치환자를 삽입하거나 직접 이벤트를 추가해줍니다. <body [//##_HK_PL_event_##//]> 또는 <body onBeforeUnload="show_loading('HK_Load')" onLoad="hide_loading('HK_Load')"> (다..

    답글삭제
  29. trackback from: Tattertools &amp; Spy Sheriff
    지난 9일 오후에 태터툴즈 1.05가 발표됐고, 유난히 이쪽에만 민감한 나는 이번에도 발 빠르게 (무사히)업데이트 했다. 변경/추가 사항은 여기를 참조 하고... 대부분 그랬지만 이번 업데이트에도 피부로 실감할만한 변화는 느끼지 못하겠다. 클래식때부터도 글쓰고 발행하는 데 큰 불편을 느끼지 못했고, 다른 사람들은 스팸 트랙백 같은 공격도 받는가 본데 이곳에는 해당사항이 없으니... + 아직은 영문 블로그 오픈 계획도 머뭇거리고 있으니 이번 버전의 다..

    답글삭제
  30. trackback from: 에헴~~ 이거 올려도 되나 몰라[좀 야함]
    방콕 중심가에서 술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아리따운? 아가씨 그러나 이중에는 게이도 있다는 사실입니다. 처음 태국에 있으신 분들은 못알아 봐요 어느정도 시간이 흘려야 아하~~ 합니다. 그런데 정말로 이뻐요 헉~~~~

    답글삭제
  31. 컥~~ 드뎌 1.05가 나왔네요 당장 업데이트 했습니다.

    잘됩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32. trackback from: 태터툴즈 1.0.5 배포되다.
    한동안 태터센터에 들어가지 못했는데, 5월 9일자로 1.0.5가 배포되었다. 상당히 많은 부분이 개선되거나 추가되었는데, 내 같은 한적한 블로그는 크게 변경사항을 느끼지 못할 듯하다. 일단 1.0.5 배포문서에 개선, 추가 부분이 나와있으므로 자세히 살펴보면 될 꺼 같다. 특히 스팸에 대한 기능이 계속 강화될 것이라는 포스트의 내용을 보아서는 최근 kldp나 몇몇 블로그에서 보이는 트랙백 스팸이나 코멘트 스팸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인가 보다. (어디건..

    답글삭제
  33. trackback from: 태터툴즈 1.0.5 업그레이드
    오랫만에 태터툴즈의 새버전(1.0.5)이 나왔습니다. 왠만하면 귀찮기도 하고 해서 당분간 1.0.4 버전 쓰려고 했는데... 트랙백 스팸의 시달림을 더 이상 견딜 수가 없었습니다. 바로 업그레이드 해버렸습니다. 트랙백 스팸을 막는 기능이 1.0.5 버전에서는 완벽하지 않고 1.0.6 버전에서 제대로 구현된다고 하지만... 1.0.5 버전이 1.0.4 버전보다야 더 낫지 않겠습니까? ㅎㅎ 그리고, CRIZIN님의 로봇의 방문횟수 제외 플러그인을 적용하..

    답글삭제
  34. trackback from: 테터툴즈 1.0.5로 업그레이드^^
    테터툴즈 1.0.5로 업데이트를 했다!!~~ 여러가지 많이 바뀐거 같은데!!~~ 실제적으로 체감을 못하겠네^^.. ㅋㅋㅋ 아래는 1.0.5에서 바뀐 내용들... ============================================================================= 업그레이드 하시기 전에 사용중이던 플러그인을 모두 미사용중 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테터툴즈 1.0.5 다운로드 ·테터툴즈 1.0.5 zip 버전 ·테..

    답글삭제
  35. trackback from: 블로그?!
    무한 방치 되었던 예전 홈피를 접고 블로그를 시작한다. 이젠 미니 홈피나 블로그가 대세인가 보다. 주변에도 불편한 일반 개인 홈피는 찾아보기가 힘들다. 설치형 블로그 TATTER TOOLS는 그 아이디어 못지 않게 사용하기 정말 편하다. 포탈에 종속되지 않는 자유로움도 좋다. 태툴만의 커뮤니티도 활발한 듯. WiKi와 태툴을 놓고 좀 고민 했었는데,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다.

    답글삭제
  36. 감사합니다....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앞으로도 수고하세요...

    답글삭제
  37. trackback from: 태터 툴즈 업그레이드
    새롭게 업그레이드.. 1.05로 태터툴즈 업그레이드와 함께... 스킨도 change... 너무 자주 스킨을 바꾸는 경향이 있긴 하지만... 이쁜 걸 어떻해... ^^ 오늘 하루도 열심히 보내자.. 화이팅..

    답글삭제
  38. trackback from: 태터툴즈 1.0.5의 스팸트랙백 방지기능
    태터툴즈 1.0.5버전에서는 스팸댓글과 스팸트랙백을 막기 위한 여러가지 방어장치가 추가 되었다. 하지만 그 방어장치가 발목을 잡을줄은.... 얼마전 야후블로그를 사용하는 친구가 내 블로그에 트랙백을 전송하는데 전송이 되질 않아서 의아하게 생각 했었다. 여기저기 검색해보니 야후블로그는 외부블로그에 트랙백이 전송이 되질 않는단다. '야후블로거들끼리 묶어놓을 심산인가?' 라고 생각하며 야후블로그에 대해서 살짝 화가났다. (사실 야후블로그를 추천해 준 장본..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