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8월 19일 토요일

제 2회 오픈하우스 - 세션 2: TnF 발표

태터앤프렌즈 (TnF) 에서는 Inureyes님 (신정규님) 께서 발표를 해 주셨습니다. 신정규님은 현재 대학원생이신데, 오늘 행사를 위해서 포항에서 먼 걸음을 해주셨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리구요.

Inureyes 님께서는 웹 1.0 시대에서 웹 2.0 시대로 넘어오면서 일어나고 있는 각종 변화들, 특히 유저들에게 보다 큰 권한과 역량이 주어지고 있는 점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런데 만일 이러한 과정에서 효과적이면서도 오픈된 툴들, 이를테면 제로보드 (게시판) 이나 태터툴즈 (블로그) 등의 툴이 없었더라면 지금과 같은 변화가 있었을까를 질문 하면서, 태터앤 프렌즈가 공공재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태터앤 프렌즈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즉 사용자가 만든 모든 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 베이스, 그리고 이것을 xml 로 변환할 수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웹 어플리케이션이 있다면 이것도 만들어 줄 수 있는 "공공재" 로써의 툴을 만들고 싶다는 것이지요.

다음으로 태터앤 프렌즈 현황에 대해서 말씀해 주셨습니다. 550명의 태터앤 프렌즈 멤버들이 다양한 분야 (지역화, 스킨, 기능 개발 등) 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해 주셨습니다.

또한, 태터툴즈 1.1 에 대한 계획들도 발표를 해 주셨습니다...

태터툴즈 1.1 계획 계속 보기


댓글 3개:

  1. 마지막의 TT 1.1 데모 시연때는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

    기대만큼 좋은 화면을 볼 수 있어서 기쁘기도 했고요,

    v1.1이 많이 기다려지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다녀왔습니다
    아아 카메라가 아직 A/S 센터에 있어요 (...) 사진은 못 찍었다는 이야기. 네, 다녀온지 하루가 조금 넘었지만 이제야 글을 씁니다:D 양재동에서 한 태터툴즈 제 2차 오픈하우스에 다녀왔습니다. 인터뷰도 했고 포토제닉 당첨되신 sy님 쪼꼬님 축하드려요 [...] 쳇 은근히 기대했는데... 태터툴즈 티셔츠 가지고 싶었는데에~ 세션 3까지 듣고 와버렸는데, 딱딱한 분위기가 아니라 꽤나 활기차고 재미난 분위기였어요. 제가 알지 못하는 어려운 말도 많이..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