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4월 1일 화요일

여러분, 만우절 준비는 하셨어요?

오늘은 3월 31일 ..  어느덧 2008년 1/4분기가 다 끝나가고 있네요. 정말 시간은 쏜 화살과 같습니다. 문득 정신 차리고 보니 만우절이네요. :-)

해마다 만우절이 되면 인터넷에도 재미있는 거짓말들이 넘쳐나는데요. 올해는 TNC도 만우절 거짓말 이벤트에 동참해 볼까 생각하며 모략을 꾀해 보았더랍니다. TNC의 만우절 아이디어 한 번 들어보시겠어요? 

하나는 TNC, 건설 사업에 진출! 새 사명은 '태터네트워크 건설 주식회사'
다른 하나는 TNC, '太터'로 사명 변경!  Tatter라는 영어식 이름을 '큰터'라는 의미의 한글 이름으로 바꾼다는 내용인 것이지요~  

어떠세요?  혹시 진짜로 이런 글을 올렸다면 여러분들을 멋지게 속일 수 있었을까요? 
한 번 해볼까 말까 망설였으나, 이내 마음을 접고 말았습니다. 안 그래도 TNC의 회사명이 헷갈린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만우절 이벤트 한 번에 완전한 혼돈의 바다로 빠져들까 걱정이 되서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적으로 이제까지 만우절 거짓말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사건'은 2003년 만우절에 일어났던 MS 빌게이츠 회장 총격 사망 뉴스입니다. CNN을 가장한 한 사이트가 게재한 만우절 거짓말을 한국의 언론들이 기사화하면서 한바탕 난리가 났었죠. MBC 뉴스에서는 크게 속보 자막까지 떴던 기억이 납니다. 그것도 두 번씩이나요. 웃을 일만은 아니었던 듯 ...  게다가 공교롭게도 같은 날 장국영이 투신 자살했지만, 한동안 이 사건이 만우절 거짓말인줄 알고 믿지 않았던 기억도 있습니다.

이 글을 쓰는 동안 시계는 자정을 넘어 드디어 4월 1일이 되었네요. 그나저나 여러분은 좌중을 즐겁게 할 재미있는 거짓말 하나 준비하셨나요?  2008년 만우절, 오늘 하루 모두들 즐겁고 유쾌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티스토리에서 샨새교로 한 껀 하셨군요. :-)
**  위자드웍스에서는 구글과 노예계약을 체결하셨네요. 호오~
**  파란닷컴의 빨간닷컴 변신!  ㅋㅋ
**  구글의 새로운 검색, 사투리 번역기 대박이에요.
**  TNF의 새로운 프로젝트 = 뚜껑없는 소스 개발 프로젝트 ??  기대&화제 만발~

댓글 3개:

  1. trackback from: 거짓말쟁이 웹사이트들에 속았지만 유쾌한 하루
    해마다 그렇듯이 올해에도 만우절을 즐기려 재치있는 만우절 이야기들이 웹을 이용해 표현을 하고있다. 매일매일 식상한 정치이야기나 심각한 사회이야기들이 주를 이루는 요즘 하루쯤은 이런 만우절 이야기꺼리들로 웃음을 만들어내는건 괜찮은 아이디어인것 같다. 그중에 몇가지....한번 보자. + 티스토리 티스토리 메인이다. 샨새교? 출근하면 티스토리도 한번씩 꼭 거치는 사이트이건만 메인이 이상하다....당황했던.... 샨새교 = tistory 란걸 뒤늦게 알게된..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만우절은...
    낚시에 죽고 낚시에 사는...뭐 그런날이랄까[....]아 오늘도 당했다 -ㅁ-.....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만우절 기념? 365일 속고사는 세상에서 새삼스러운가?
    만우절 기념? 365일 속고사는 세상에서 새삼스러운가? 낚시용 꼴갑 공갈 사기극, 캐안습이다~ 4월 1일 만우절이라고, 구글, 다음, 티스토리, 싸이월드, 파란 등은 네티즌과 블로거를 상대로 낚시용 '뻥'을 치고 말았다. 만우절이니까 애교로 봐달라며, 사투리 번역서비스를 개발했다는 둥, 방문자 수가 갑자기 늘었다는 둥, 무슨무슨 블로거로 선정되었다는 둥 샨새교 신도를 모집한다는 둥 그들은 수많은 사람들을 상대로, 한마디로 꼴갑떠는 공갈 사기극을 벌였..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