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2월 28일 수요일

휴대폰에서 태터툴즈하다!!

태터툴즈(티스토리 당연히 포함~)의 재미있는 기능 소개 나갑니다.!! 두둥~

태터툴즈는 기본적으로 모바일기기에서의 인터넷 접속을 지원합니다. ^^
많은 분들이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몇가지 질문이 떠오릅니다.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가?"
"KTF, LGT, SKT 어느 회사에서 가능할까?"

정답은 전용프로그램도 필요없고, 기본적으로 어느 업체를 이용하시든 상관없습니다.
(* 일부 휴대폰에서는 글이 깨져나오거나, 접속이 안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잠깐!!) 자신의 블로그가 모바일에서 잘 작동하는지 한번 확인해볼까요?
웹브라우저의 주소창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시고, 뒤에 "/m"을 붙여서 입력해보세요.

태터툴즈의 블로그 주소는 blog.tattertools.com이고, 주소창에 blog.tattertools.com/m을 입력하면 됩니다. 자신의 블로그도 직접 확인해보세요. 티스토리의 경우는 ID.tistory.com/m을 입력하면 되구요, 티스토리에서 자신만의 전용 도메인을 쓸 때에는 블로그주소/m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자, 화면에는 원래 블로그에 적용되어 있던 스킨이 제외된 글과 이미지만 나오는 화면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m"은 짐작하시는대로 "Mobile"의 그 "m"입니다. 이 화면이 휴대폰에서 보여지는 화면과 동일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휴대폰을 이용해서 접속해 볼까요?

휴대폰에서는 어느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든, URL직접입력에 들어가셔서 접속하셔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URL입력 모드를 선택하셨으면, 이제 알려드린대로 블로그주소와 뒤에 "/m"을 붙여서 입력해보세요.
여기서는 태터툴즈의 공식 꽃밭블로그에 접속해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력하셨으면, 이제 이동을 선택하시구요. 잠시 후에 블로그 화면이 나타납니다.

  
깔끔하게 이미지와 텍스트 모두 보여지게 됩니다. 이미지 갤러리를 사용하신 이미지의 경우 휴대폰에서는 나란히 보이게 되고, 그 외에는 별다른 지장없이 화면에 리사이즈되서 보여집니다.

아래로 계속 내려보시면, 이제 댓글을 보거나-트랙백을 보거나-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댓글을 남기고, 댓글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에 댓글을 남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 주의사항 : 요금 관련 *
휴대폰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경우 당연히 요금이 부과됩니다.
이동통신사의 요금체계는 흔히 접속료와 정보이용료 두 가지로 분류되는데요.
접속료는 통화료처럼 망에 접속했을 때 지불되는 비용이고, 정보이용료는 컨텐츠를 사용할 때 지불하는 비용입니다. 휴대폰에서 태터툴즈를 사용할 경우 무선인터넷 접속료 지불해야 하고, 정보이용료는 별도로 부가되지 않습니다.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은 태터&컴퍼니나 티스토리가 아니라,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여러분들이기 때문이죠..

단, 접속료의 경우에도 대부분 시간이 기준이 아니라, 전송되는 자료(패킷)의 양에 따라서 비용이 책정됩니다. 따라서 생각하시는 금액과 청구금액이 상당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가급적 무선인터넷 정액제(패키지) 요금을 사용하는게 아니시라면 사용을 자제하세요 ^^;;


* 현재는 글을 쓰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zogMan님이 만들어주신 모블로그 플러그인 을 사용하면, 휴대폰에서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 블로그에 바로 올리는게 가능합니다. 모블로그 플러그인의 사용방법Demigod님께서 설명해주셨네요.

BKLove




댓글 23개:

  1. 이러한 멋진 -_- 기능이있을줄 전혀 몰랐습니다!!

    정말 수고 많으십니다....

    PSP 도 가능할려나.. 만약이렇다면..?

    답글삭제
  2. 모바일 접속료는 엄청비쌉니다.

    페이지 이동시에도 모두 과금 되기때문에 잠깐 사용해도 몇만원 나오더군요...

    가급적 사용을 자제하시는 편이 좋을 듯 합니다.

    와이브로가 시작되면 암래두 좋아지겠지요...

    답글삭제
  3. @나대로 - 2007/02/28 14:32
    맞습니다.

    저도 테스트로 사용해보고 깜짝 놀랬던 기억이.. ^^

    정액제, 고정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은 한번쯤 해보세요. ㅋ

    답글삭제
  4. 신기해서 한 번 해보고 싶긴한데 아무래도 요금때문에 힘들겠군요...

    답글삭제
  5. @Happy - 2007/02/28 14:30
    제가.. 다른 모바일 기기가 없어서.. 테스트를 못해봤지만.. ^^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면 되지 않을까요?



    테스트 해보시면.. 저희에도 결과 알려주세요. ^^

    답글삭제
  6. 해보긴했는데... 초콜릿폰에서는 한글이 지원이 안되나봐요..

    한글 안깨지게 할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답글삭제
  7. 아니!!! 이런 기능이 있었단말입니까? @_@

    예전부터 얼마나 원했었는데...

    바로 해봐야겠습니다!! ^^

    답글삭제
  8. SKT 쓰는 친구고 뺏어서 해봣는데(??;) 구 네이트(네이트접속하면 글로만 채워져있는..) 그버전은 다깨지더군요 요즘에 나온 Nate 최신껀 안그럴껍니다(테스트를못해봣군요;)



    KTF 같으면 구 웹브라우져 (Microsoft Mobile :ME 이던가?-ㅅ-) 같으면 깨집니다

    만 저위에 사진처럼 KUN 1.2 버전이상은 안깨집니다. 'ㅂ'/



    LGT 같으면 모릅니다. 후자가 지원해줄지도 모르겠군요 [..]

    답글삭제
  9. @Happy - 2007/02/28 14:30
    psp 당연히 됩니다. 물론 브라우저가 소니에서 제작된거라 자바스크립트가 제대로 동작하지는 않지만 렌더링 부분은 거의 동일 하더라구요 ^^

    답글삭제
  10. 이런 기능이 있는지 몰랐네요..

    그래도 모바일로는 접속료가 무서워서...^^;

    정액제라면 맘놓고 이용할 수 있겠군요.

    답글삭제
  11. 어디한번 태터툴즈님이 'ㅁ'.. 결과를... 이라는 말씀에 어디한번

    글작성했습니다...http://timehappy.net/tt/827

    한번쯤 오셔서 구경을 -_- 퍽퍽..

    답글삭제
  12. 아아.. 저는 SKT 최신폰임에도 불구하고 글자가 깨지네요..;

    인코딩 차이같단 생각이 듭니다..

    답글삭제
  13. trackback from: Tattertools on MobilePhone~!
    --> 태터툴즈를 쓰는 분이시라면 센터에서 글을 보셨을 것입니다.태터툴즈를 휴대폰에서 하자는 내용의 글이였구요.. 궁금하신 분은 클릭!! : 휴대폰에서 태터툴즈하다!!무선인터넷 정액제를 사용하고 있는 저로썬 -_- 이동중에도 항상 휴대폰으로 무엇인가를 해야만 심심해하지 않는 관계로.. 꺼리가 필요했는데 좋은 것을 찾았다 싶어서 바로 시작했습니다.하.지.만..SKT여서 그랬을까요..;;글자가 모조리 깨져서 나오더군요 -_-다른 폰까지 긴급 공수해서 확..

    답글삭제
  14. trackback from: PSP에서 테터툴즈 블로그 보기
    먼저 이 글은 테터툴즈 블로그 ( http://blog.tattertools.com/130 )에서 "휴대폰에서 테터툴즈하다" 글을 본 후 PSP에서 볼때 어떤지 궁금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휴대폰에서 테터툴즈 하다 글을 보니 자신의주소/m을 치면 모바일용 블로그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마침 제가 PSP를 가지고 있어서 어떻게 보이는지 시험을 해봤습니다.첫 화면제 주소인 http://www.sadal.pe.kr/m 을 치니 바로..

    답글삭제
  15. 덕분에 새로운 정보를 알았습니다. 제가 PSP가있는데 오늘 저녁쯤 시험해 보고 곧 트랙백 한번 올리겠습니다. 북마크 합니다.^^

    답글삭제
  16. @컴ⓣing - 2007/02/28 22:31
    m018 덕분에 micrsoft 덕본 ktf [..응?]



    현 SKT 깨지다니, 충격적이군요

    답글삭제
  17. 저도 SKT 최신폰인데 한글이 깨지는군요.

    LGT도 DTD 오류뜨네요..

    통신사별로 지원하는 Markup Language가 달라 그럴겁니다.

    답글삭제
  18. SK텔레콤에서는 글자가 죄다 깨지네요-

    테스트해본 기종들이 SCH-X720,IM-5400(이상 WAP1.0)하고 SCH-V720,IM-7200,IM-U130,SCH-B490,LG-SV590(이상 NateⓜBrowser)이에요-

    SK텔레콤 모바일브라우저가 WAP기반인점을 생각해보면 WAP브라우저와의 인코딩 차이때문인듯하네요~

    답글삭제
  19. trackback from: 태터툴즈 공지사항에...
    태터툴즈 공지사항에... 이글이 오늘 무지하게... 내눈에 들어왔다....자세한글은 : http://blog.tattertools.com/130 여기서...그래서 어디한번 ..Internet Explorer 에 주소창에 한번 쳐보았다..http://timehappy.net/tt/m대략 보니까...딱 핸드폰에서 빨리 들어갈수있게.... 제작된 페이지랄까...??그래서 그냥.... 멋진 기능이다 라고 생각해서.. 리플을 저렇게 ..?달아놓았지요..? 랄..

    답글삭제
  20. 한글이 깨지는 이유는 브라우저때문이 아니라 폰이 유니코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네이트 모바일 브라우저가 나빠서라기보다는 단말기 제작사의 문제이니 SK텔레콤 잘못으로 돌리는 오해는 없길 바랍니다. : )

    답글삭제
  21. 글이 깨지는 것은 휴대폰에 탑재된 내장 브라우저의 인코딩 방식의 차이때문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 인코딩 방식은 휴대폰 서비스 업체의 모바일페이지와 관련된 방식을 따르기 때문이라고 하는군요.

    한마디로 어쩔 수 없다는 이야기죠~ ㅠㅠ

    (모든 휴대폰에서 유니코드를 지원하길 기대하는 수 밖에는..)



    PDA, PSP등은 일반적으로 유니코드를 잘 지원해주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하는.. TNF의 교주님이신 신정규님의 답변이 있었습니다. ^^

    답글삭제
  22. KTF 는 지원하는군요, 만세!

    답글삭제
  23. trackback from: PDA로 인터넷 하기 : 싸이월드, 태터툴즈, 구글, 모후~
    오랜만에 심심하기도 하고, 할게 없어서.ㅋㅋ PDA로 인터넷을 하며 놀았습니다.물론 무선인터넷을 하면 돈이 들지만.. PDA를 컴퓨터와 연결을 하면 충전도 되고, 무료로 인터넷도 됩니다..ㅎㅎ (옆에 인터넷 되는 PC가 있는데 궂이 PDA로 쓸일이 있을까요.ㅋㅋ)그래서 심심하기도 하고 PDA인터넷은 어떤가 해서 PDA의 익스플로러를 열었습니다. 익스플로러 아이콘!!PDA에서는 구글 페이지가 저렇게 보입니다.ㅋㅋ제 태터툴즈 블로그 입니다.. 스킨은 당..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