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2월 13일 화요일

요즘 팀블로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혼자가 아닌 여럿이 쓰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 개의 블로그를 같이 쓰는 경우도 있고, 여러개의 블로그에서 만들어진 글을 한 곳에 모아 보여주는 예도 나타나고 있는데요.

지난 주 머니투데이에 이렇게 팀블로깅을 하는 블로거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내용을 다룬 기사가 게재되었습니다.  인터넷 기사 원문은 여기

TNC 의 꽃밭 블로그도 최근 본격적인 팀블로깅 체재에 돌입했는데요. 블로그 구성원들이 표출해 내는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모여 복합적이고 신비로운 '어떤 색깔'을 나타내게 되는 것이 바로 팀블로그의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시면 팀블로그의 세계에 들어와 보시죠~  

* 태터툴즈 - 차칸아이님의 팀블로그 플러그인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 - 최대 10명까지 팀원을 구성할 수 있는 팀블로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 19개:

  1. 팀블로깅 참 쉬운거 같으면서 어려운거 같습니다. ㅡㅡ;

    저만의 생각일 수 있지만...

    답글삭제
  2. 어때요? 그만의 예언이 들어맞고 있나요.ㅋㅋ.. 괜히... 뻘쭘~^^

    답글삭제
  3. @그만 - 2007/02/13 15:56
    그만님의 합종연횡 예언이 제대로 맞아 들어가고 있는 듯 합니다. - <그만비급>을 훔쳐본 꼬날이 올림 - :-)

    답글삭제
  4. 솔직히 팀블로그를 하고 싶어도 같이 할 사람이 없어서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저 역시).

    하고싶은 사람들을 어떻게 모아둘 수 있는 그런 장치가 없을지. ^^;

    답글삭제
  5. @MZX - 2007/02/13 15:45
    팀블로깅에서도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팀웍!' 이지 않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6. 뮤즈토리처럼 마음 맞는 사람들끼리 쉽게 메타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예전부터 태터툴즈에서 공약해 온 거로 알고 있는데 기약이 없네요 ^^;;

    답글삭제
  7. @학주니 - 2007/02/13 16:02
    쉽게 생각하세요..^^ 주변에 지인부터 시작해도 되죠.. 새롭지는 않지만.. 운영자가 주도하는 커뮤니티의 새로운 모습이 팀블로그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등업 요청 재미 없잖아요..ㅋㅋ

    답글삭제
  8. @funny4u - 2007/02/13 16:13
    또 예언 하나 하죠.. 곧 나올 겁니다. 1인 메타..~ 또 예언하고 자빠졌네요.. 예언쟁이 그만 올림.^^

    답글삭제
  9. @funny4u - 2007/02/13 16:13
    그만님의 미래가 제 구슬에 보여요~ -구슬마녀 꼬날 올림 - @.@

    답글삭제
  10. trackback from: 제가 운영하는 팀블로그(NTFAQ) 머니투데이에 실리다.
    태터의 바람은 지난해 부터 거세다. 저 또한 그 바람을 타고 태터를 몇해전 부터 운영해오고 있으며 NTFAQ 사이트는 지난해 부터 기획해서 올 초에 오픈하고 운영중이다.운영하면서 부가적으로 팀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자 분들과 함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 또한 매우 편리해서 계속해서 편집자를 모집중에 있다. NTFAQ.co.kr을 운영하고 있는 홍순성씨는 " 홈페이지 구축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쉽게 만들 수 있다"며 "무엇보다 트랙백이나 RSS..

    답글삭제
  11. trackback from: 태터와 플러그인 연결 운영시 UCC 사이트도 만들 수 있다.
    태터를 통해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대략 얼마나 되지 모르겠지만 대략 5만명이 될까? 아마 더 될 수도 있겠다. 티스토리 계정이 대략 3만명이 넘는다고 들었다.( 위 내용은 맞는지 모르겠다. 아시는 분이 있다면 소개좀?)많은 태터인들은 플로그인을 통해서 좀 더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간혹 테터의 플러그인을 사용하고자 호스팅을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결국 개개인의 투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그럼 이..

    답글삭제
  12. 저 기사가 만들어진 이후로 이곳저곳에서 찾아볼 수 있네요. 특히 지난 12월에 중간쯤 언급된 '걸스팟'의 리뉴얼을 하느라 며칠 고생했었는데, 당당히 기사의 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어 제가 되려 영광인 느낌입니다. ^^; 물론 제가 관련업계나 관련전공자도 아니어서 완벽하게 만들진 못했지만요..

    답글삭제
  13. 마눌님과 같이 차칸아이님의 플러그인으로 팀?블로그를 하고 있는데 테터에는 언제쯤 추가가 될런지요?

    공약하셨던걸로 아는데 .. 기대할게요 ^^

    답글삭제
  14. @대땅이 - 2007/02/14 00:12
    걸스팟의 최근 모습, 독특하고 특별한 분위기가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직접 만드신 분이라니 .. 너무 반갑네요.

    답글삭제
  15. @bula - 2007/02/14 01:13
    bula님..'테터' 아니고 '태터'랍니다. :-) 점점 더 편리하고 좋은 태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6. 팀블로깅이라...

    재밌네요. 특히, 대학 동아리에서 단체 홍보를 위해 사용할 수도 있고, 취미가 같은 사람들끼리 공유할 수도 있고, 등등 무한한 가능성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인터넷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태터가 끌고 갔으면 합니다.

    화이팅~

    답글삭제
  17. 팀블로그 여기도 있습니다... blog.skhu.ac.kr 소규모 메타사이트이기도 하고 커뮤니티이기도한... 게시판 형태의 커뮤니티->개인미디어 블로그->블로그 기반의 커뮤니티 가 한 흐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답글삭제
  18. trackback from: 순디자인 - 팀블로그로 운영
    안녕하세요?편집디자인2.0::순디자인입니다.순디자인의 블로그를 다중사용자 환경의 팀블로그 형태로 운영합니다.차칸아이님의 플러그인을 사용하였습니다.앞으로 더욱 유용한 정보를 고객님께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이용중 불편하신 점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 바랍니다.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9. trackback from: Conversation 2.0을 위한 레시피: 팀블로그
    Conversation 2.0을 위한 레시피: 팀블로그 1. Motivation 혼자서 자기 블로그를 꾸릴 때는 블로깅을 꾸준히 지속하기가 쉽습니다. 블로깅을 통한 대화가 시작되려면 컨텐츠가 계속 생산되어야 하는데 이를 생산하는 주체가 오로지 나 하나뿐이기 때문에 컨텐츠 생산 주기와 빈도의 조절이 간단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팀블로그를 지속시키는 것은 매우 복잡합니다. 팀을 브랜딩하고자 하는, 또는 팀 차원의 Conversation 2.0을 도..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