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24일 금요일

책 읽는 TNC, 아~ 가을이려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도 제법 퇴근 무렵이 되면 어디선가 시원한 바람이 솔솔 불어오곤 합니다.  어제 퇴근길에 오래간만에 후배에게 전화를 했는데, "오늘 갑자기 좀 시원하다는 생각이 들었어. 살 것 같다"고 했더니 "오늘이 처서래요. 그래서 그런걸까?" 하더군요.   

참 신기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의 몸이 저절로 절기를 느끼는 것일까요?  :-)

가을하면 여러분은 어떤 단어가 떠오르시나요?  좀 구태의연한 발상일 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가을' 하면 곧 '독서'가 떠오릅니다. 파랗고 시원한 하늘 아래 잔디밭에 누워서 책 한 권 높이 치켜들고 읽고 있는 모습을 생각하면 기분이 참 좋아지더군요.

문득 평소 책읽기도 좋아하는 TNC 직원들은 어떤 책들을 읽고 있을까 궁금해졌습니다. 모아모아 보았더니 참으로 다양한 종류의 책들이 쌓이더군요.

아침형 인간, 협상의 법칙 같은 자기개발 서적들,  경청, 당신은 왜 가난한가? 같은 에세이들부터 이응준님의 소설책, 마음 따뜻하게 해 주는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등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상 위에 여러 구성원들이 가져다 준 책들을 모아 놓았더니 지나는 사람마다 한 마디씩 하는데요. 구성원들이 가장 눈에 띈다고 지적한 책으로는 젊은영님이 읽고 가져오신 '실록 군인 박정희'가 있었습니다. 그 밖에도 헐리웃의 유명한 감독인 팀 버튼의 책인 '굴 소년의 우울한 죽음'도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중입니다.

이렇게 책을 모아 무엇을 할 것인지 궁금하시지 않으세요?
궁금하신 분들은 9월 1일, 9 월 3일, 꼭 이 곳 꽃밭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보시면서 평소 읽고 싶었던 책은 없는지 살펴도 보시고요. TNC 구성원들의 책 수집은 8월 31일까지 계속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어떤 책들이 모이게 될 지 기대되는군요.

여러분, 주말 알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덧)  모아진 책을 정리 중입니다. 9월 1일날 하려던 '무언가'는 9월 3일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9월 3일 오후, 꽃밭 블로그에 꼭 방문해 주세요~~  -  8월의 마지막밤 11시 46분 -


kkonal

댓글 7개:

  1. trackback from: TNC 2살 생일 파티 이벤트
    TNC 2살 이벤트 more..9월 1일 TNC 2살 생일 파티 이벤트로 "2권씩 나눠요"를 꼬날님을 중심으로 준비 중이다. 가을은 역시 책읽기 좋은 계절. 어디 한번 볼까?저~어기 "화내는 부모가 아이를 망친다." 내가 꼭 읽어야 하는 책도 있네. 모든 나누는 일은 참 즐거운 일이다.^^*

    답글삭제
  2. 9월 1일이 기대됩니다. ^^

    답글삭제
  3. 9월의 크리스마스(?)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테터툴즈.. 좋으네요..
    잘 읽어봅니다....항상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책 두권.
    노란 눈의 물고기굴 소년의 우울한 죽음굴 소년의 우울한 죽음모종의 일로 회사에 가져다 놓게 된 노란 눈의 물고기와 굴 소년의 우울한 죽음.왠지 회사 사람들이 가져올 법한 책들이 눈에 아른거려 최대한 독특한 책을 가져오려 노력했다. (그런데 예상과는 다르게 꽤 다양한 주제의 책들이 모였음. 안 그럴거라 믿었던 국문과 태경님이 엑셀 어쩌고 같은책을 내기도.. -_- )애정이 있는 책들인 만큼 조금더 많은 사람이 접해봤으면 하는 마음이다.저 두 권이 읽고..

    답글삭제
  6. 자신이낸 책의 또다른 주인이 누가될지 궁금하네요^^

    답글삭제
  7. 저도 소개받고 낼름 왔습니다..;;

    9월 1일..기대되네요..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