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3월 15일 목요일

태터툴즈 1.1.2 : Animato 를 공개합니다.

지난 1월 12일 공개되었던 태터툴즈 1.1.1 의 버그를 수정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태터툴즈 1.1.2 : Animato 를 공개합니다.


태터툴즈 1.1.2 변경사항
검색 결과에서 목록만 출력, 해당 본문만 출력을 선택할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얼마전 티스토리에서 적용되었던 BlogAPI, MovableType API 지원합니다. 아울러 태터툴즈 센터 패널이 정리되었으며, 새로운 태터툴즈 공지사항 블로그를 연결하였습니다.

키워드에서 링크 처리 부분을 강화하였으며, 글 삭제시 블로그 화면으로 돌아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body id 기능이 보완되었으며, index.xml 의 출력 경로를 조절하도록 하였습니다. 외부에서 백업 유틸리티를 통한 데이터 복원시 글 ID 값이 큰 값으로 갱신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으며, 편집화면에서 저장/완료 버튼을 최하단에 추가하였습니다.

데이터 백업시 </comment> 가 추가되는 문제, more/less 사용시 스크립트 에러가 발생하는 문제, 다중 사용자 모드 사용시 경로 문제, 댓글에서의 특수 기호 사용 문제, 글 보기 화면에서 공개/비공개 전환할 때 새로고침이 이루어지지 않는 문제, BlogAPI 카테고리 지정 문제, 댓글 알리미 하위 댓글 검색, 관리자 플러그인 활성화시 새로고침 문제, RSS 리더가 일부 피드를 읽지 못하는 문제 등을 수정하였습니다. 아울러 비공개 카테고리 기능을 보완하였습니다.

변경사항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태터앤프렌즈 토픽과 배포문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TNF : Tatter Network Foundation forum / 태터툴즈 1.1.2 : Animato를 공개합니다.
Tattertools 1.1.2 Release Notes - Help


태터툴즈 1.1.2 업데이트 안내
 중요 : 태터툴즈 1.1.2는 1.1 코어에서 발견된 많은 문제점을 교정한 버전입니다. 1.1 이상의 사용자들께는 반드시 업데이트를 권장합니다.

* 업그레이드 시 기존의 플러그인 디렉토리 안의 AD_Subscription_Default, AD_Referer_Default, AD_Visitor_Default를 꼭 삭제해 주셔야 합니다. 다양한 광고 필터 프로그램에서 웹 페이지 주소에 AD_가 있는 경우를 광고 사이트 주소로 인식하는 경우에 대응하여 AD 가 PN 으로 모두 변경되었습니다.
* 업그레이드 시 기존의 플러그인 디렉토리 안의 CT_TNF_Notice를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플러그인은 CT_TNF_Stories로 이동되었습니다.

 * 1.1.1부터 태터툴즈 배포 방식이 태터툴즈 코어만을 담은 기본 패키지(core)와, TNC 및 커뮤니티에서 제작한 플러그인 및 스킨이 함께 담긴 확장 패키지(expansion)로 나누어집니다. 자세한 차이점에 대해서는 태터툴즈 기본팩과 확장팩의 차이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 태터툴즈 1.1.1 이하 사용자 분들은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시고 1.1.2 을 덮어씌우시고,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셔서 Checkup 과정을 거치면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
데이터를 백업을 우선적으로 해두시길 권장합니다.)


태터툴즈 1.1.2 다운로드



태터툴즈 버그 신고 및 피드백 안내

태터툴즈 배포판에 대한 버그 신고나 문의 사항은 태터툴즈의 홈페이지의 사용자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고, 개발에 참여하거나 적극적인 리포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태터앤프렌즈 포럼에 가입하여 참여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007-03-15 오후 5:45 업데이트
태터툴즈 1.1.2 버그 관련
3월 14일 공개된 태터툴즈 1.1.2 와 관련해서 몇몇 버그를 신고해주신 태터툴즈 사용자분들께 우선 감사드립니다. 해당 버그를 수정한 1.1.2.1 을 공개할 예정이며, 현재 데이터 복원시 카테고리 복원 문제, 관리자 센터 CSS 문제를 수정하고 있습니다.

태터툴즈 1.1.2.1 마일스톤 수정 예정 사항에 없는 버그를 발견하신 경우에는 태터툴즈 사용자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2007-03-16 오전 3:55 업데이트
태터툴즈 공지사항 :: 태터툴즈 1.1.2 긴급패치 다운로드




lunamoth




댓글 32개:

  1. 감사합니다, 잘 쓰겠습니다~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태터신버전 1.1.2 공개되었습니다..
    태터 1.1.2 공개되었습니다..데이터 백업받고...업그레이드 해봐야겠습니다...반드시 업그레이드 하라고 합니다...^^; 중요 : 태터툴즈 1.1.2는 1.1 코어에서 발견된 수많은 문제점을 교정한 버전입니다. 1.1 이상의 사용자들께는 반드시 업데이트를 권장합니다.그냥 덮어써도 잘 되네요...그런데, 관리자모드 태터센터가 뭔가 이상하네요...기존의 센터와 충돌을 일으키는 것 같습니다...화면에 이상하게 출력되는데..."센터에 태터툴즈 패널을 표시..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태터툴즈 1.1.2 : Animato 공개
    TNF : Tatter Network Foundation forum / 태터툴즈 1.1.2 : Animato를 공개합니다.태터툴즈 블로그 :: 태터툴즈 1.1.2 : Animato 를 공개합니다. 많은 분이 태터툴즈 1.1로 업그레이드 하시기도 했거니와, 날이 갈수록 쌓이는 멋진 스킨과 기발한 기능의 플러그인들을 보고 있노라면 태터툴즈 1.1 코어도 어느 정도 완숙기로 들어섰다는 느낌이 듭니다. 지난 버전의 화두가 빠르게 (Vivace) 였다면, 이..

    답글삭제
  4. 수고하셨습니다^^ 잘 쓰겠습니다. 저의 블로그 라이프! TT -0-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태터툴즈 1.1.2 Animato
    지난 1월 12일 공개되었던 태터툴즈 1.1.1 의 버그를 수정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태터툴즈 1.1.2 : Animato가 오늘 출시 되었습니다.. Animato란 생기있게, 기운차게라는 뜻의 음악용어이죠.. lunamoth님이 제안해주셨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공지 블로그를 참고하세요..참고로 이번 태터툴즈 1.1.2에는 재밌는(?) 이스터 에그가 숨겨져 있습니다.. 태터툴즈를 구석구석 잘 찾아보세요~ 힌트는 다소 염장성 이스터 에그라는..

    답글삭제
  6. 수고 많으셨습니다 ^^

    1.1.2로 업데이트 해줬습니다 ㅎㅎ 속도도 약간 개선된듯 싶어요 !

    답글삭제
  7. trackback from: 태터툴즈 1.1.2 Animato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_^
    태터툴즈 블로그 :: 태터툴즈 1.1.2 : Animato 를 공개합니다. 기다렸던, 태터툴즈 1 . 1 . 2 버전이 방금전 공개되었네요 ^^플러그인 일일이 다 사용중지 상태로 해두고, 데이터 백업 후에 방금전 업데이트를 마쳤습니다 !사용상에 지장없고 불편한것도 없어서 왠만하면 업데이트 안하려고 했는데 ㅎㅎ 태터툴즈 1.1.2 업데이트 안내중요 : 태터툴즈 1.1.2는 1.1 코어에서 발견된 수많은 문제점을 교정한 버전입니다. 1.1 이상의 사용자..

    답글삭제
  8. 수고하셨습니다. 이젠 조금 더 쾌적한 블러깅이 되겠네요. ^^

    답글삭제
  9. trackback from: 테터툴즈 Tattertools 1.1.2 : Animato 이스트에그
    스크린샷을 할려다가 그럼 스포일러밖에 안될 것 같아서 말이죠.위치는 센터&gt;&gt;테터툴즈는&gt;&gt; 을 잘 살펴보시와요^^하지만 말입니다....커플은 이런 에그 필요 없답니다. 저흰 이미 행복해요^^::

    답글삭제
  10. trackback from: 태터 버전업 1.1.2
    태터 1.1.2 로 버전업을 했습니다.이것저것 하고 나니 벌써 12시네요... http://www.tattertools.com/ko/guide01.php 태터툴즈 1.1.2 업데이트 안내 중요 : 태터툴즈 1.1.2는 1.1 코어에서 발견된 수많은 문제점을 교정한 버전입니다. 1.1 이상의 사용자들께는 반드시 업데이트를 권장합니다.* 업그레이드 시 기존의 플러그인 디렉토리 안의 AD_Subscription_Default, AD_Referer_Defa..

    답글삭제
  11. trackback from: 태터툴즈 1.1.2 : Animato 설치 완료
    설치 후 현재까지는 그렇다 할 성능의 향상이나 버그는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기존 버전에 이미 만족하고 있었기 때문인가요? 그나저나 현재 태터에 몸담고 계신 lunamoth님도 코드명을 강조하고 계신 것으로 보아 이젠 코드명을 앞세우는 체제로 정착될 것 같군요^^:: 관련글 ::2007/03/14 태터툴즈 1.1.2 : Animato 를 공개합니다.2007/03/14 태터툴즈 1.1.2 : Animato 공개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

    답글삭제
  12. 고생하셨습니다~ 아직 많은 부분을 보진 못했지만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만족하면서 사용할 수 있겠지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3. 두가지 버그가 있군요



    일단 첫째로



    스킨 편집창에서 편집이 안됩니다. 실패라고 뜨는 버그하고



    백업하고 복구할때 카테로그 메뉴가 하나뿐이 안나오는군요





    1.1.1로 다운그래이드하고 테스트해봤는데 아무 이상없이 잘됬었습니다.

    물론제가 무엇을 잘못했을수도 있는데 이거 때문에 하루종일 만지작 거렸네요

    물론 실수로 데이터 다 날리고 한마디로 기분 XX

    답글삭제
  14. 우화 고생많으셨습니다. 태터 만세..

    답글삭제
  15. 수고하셨습니다. 1.1.0.2로 사용중에 1.1.2 공지를 보고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별 어려움없이 업데이트가 되었네요.

    답글삭제
  16. 저도 퍼미션이 이상해서 644로 되있더군요



    근데 644도 수정이 되야 하는거 아닌가요



    관리자는 수정이 가능해야 정상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걸로 바꿔보긴 했는데 바뀌지가 않더군요

    답글삭제
  17. 하루밤 사이에 이런 일이!!!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답글삭제
  18. trackback from: 왕자
    DetailsSubmitted: 14h 2m agoFile Size: 213 KBImage Size: 213 KBResolution: 962×68

    답글삭제
  19.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왔을 때 이미지들이 깨져보이거나 뭉개져 보이는 현상이 많습니다. 관리자 화면에서 보이는 태터툴즈 로고도 그렇고, 자잘한 이미지들이 뭉개져 보이거나 깨져보이거나 안 보이는 현상이 많은데요. 왜그런걸까요?



    (파일 업로드도 되지 않는군요. -_-)

    답글삭제
  20. 본문에 letter-spacing:-1pt 를 줄 경우 글을 쓰면 엔터를 쳐도 <br/>이 안먹히고 글이 이어지는 문제가 있네요. 저만그런걸까요?

    답글삭제
  21. trackback from: 태터툴즈1.1.2 업그레이드
    화이트데이를 맞이하야, 여친없는 싱글들의 술자리 초대로 술 한잔 하고왔더니 태터툴즈 새 버전이 나왔다.바로 업그레이드.아직 뭐가 좋아진지는 모르겠슴. 차차 사용하면서 살펴보기로 하고....센터가 파이어폭스에서 깨지는것 같음....나만 그런가 하고 찾아보니 1분 계시는군. (새 창으로 열기)이스터에그 찾아볼려고 열심히 하다가...술 다깼음!화이트데이에 여친없이 싱글들끼리 소주먹고 온 사람한테는 너무 가혹한거 아니십니까?너무하십니다.T.T

    답글삭제
  22. @무적 - 2007/03/15 05:58
    무엇 때문인지 저도 이런 버그가 나타 났습니다.

    저의 경우는 다운 그래이드 해도 그러네요.

    데이터 복원시

    왜 카달로그 메뉴가 하나 밖에 안 만들어 지는건지...

    답글삭제
  23. 만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1.1.1 사용자로서 질문 한가지가 있습니다. 이번 수정판에서 고친 문제가 1.1.1의 데이터 백업이었습니다. 1.1.2로 올리기 전에 데이터 백업을 하지 않고 올려도 될런지요?

    답글삭제
  24. 고생하셨습니다~ 아직 많은 부분을 보진 못했지만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만족하면서 사용할 수 있겠지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5. 저도 어제밤에 블로그 갈아타기를 했는데

    스킨편집이 항상 실패하더군요



    잘못 갈아탔나 해서 다시 블로그도 설치해보구 할수있는건 다 해봤지만

    여전히 스킨 편집이 항상 실패입니다

    다른 스킨도 사용해봤지만 역시나 같습니다



    이전 버젼엔 잘 됐는데 여기서 안되는거 보니 1.1.2의 버그인것같습니다

    빠른 해결좀 부탁드려요

    답글삭제
  26. 저도 Animato로 갈아타고난 뒤 스킨편집에서 수정한 뒤

    저장하려고 하면 '실패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계속 뜹니다.

    답글삭제
  27. 새 버전 만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감사드리고요.



    그런데 워드2007에서 글을 써서 등록하면 제목은 보이는데, 눌러도 넘어가지도 않고, 편집하려 하면 아무 내용이 없는 편집창이 나옵니다. 그 상태에서 내용을 다시 채워 넣어도 역시 마찬가지. 결국 태터에서 새로 작성해야 했습니다. 저만 문제인지 ^^ 아니면 다른 분들도 문제인지... 워드2007로 편하게 쓰고 있었는데, 안되니까 살짝(사실은 많이..) 불편하네요 ^^

    답글삭제
  28. trackback from: 태터툴즈 1.1.2 업데이트 문제점 해결
    태터툴즈가 1.1.2 로 업데이트 되었다길래 나도 업데이트 하였다.1. 일단 백업 받아놓고,2. 태터툴즈 1.1.2 를 다운받아서 압축을 푼 후,3. 계정에 올렸다.4.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서 체크하라는 메시지 박스에서 ok 누른다.5. 이전에 설정해놓았던 플러그인 다시 가동. 그런데 이상한 것은 myEolin 플러그인이 2개였다.6. 그냥 위에있는 myEolin 플러그인으로 가동했다.그러나,, 문제가 발생하였다.화면이 아무것도 안나오는 것이었다.그..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