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3월 1일 목요일

태터툴즈는 이제 "세 살", 여러분 함께 축하해주세요~


2004년 3월 1일 0시 0분, JH님의 '태터툴즈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라는 글이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태터툴즈가 세상에 첫 선을 보인 시간입니다. 여러분들 모두 기억나시나요?
당시 JH님이 작성하신 처음 공개된 태터툴즈에 대한 소개가 여기에 있습니다.

2007년 3월 1일 0시 0분, 이 시각 깨어 있는 모든 블로거 여러분들과 태터툴즈 탄생 3주년을 축하하고 싶습니다. 모두들 준비 되셨나요?

준비한 케이크에 세 살 초를 꽂고, 불을 붙입니다.
모두 모여 축하의 말들을 건네고 박수를 쳤습니다.

자~ 이젠 촛불을 불어 끌 차례입니다. 이 때 체스터님이 제안을 하나 하셨습니다.
"우리 멀리서 함께 불어서 촛불을 꺼 볼까요? 살살 불어 봅시다!"
여러분들도 함께 불어주세요. 하나~ 둘~ 셋!

TNC의 가장 오랜 구성원들인 리체님, egoing님, 크리진님이 케익을 잘라 주셨습니다.
꼭 잡은 손, 우리는 태터툴즈 TNC랍니다~  :-)

앞으로도 더 좋은 블로그, 더 멋진 블로그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이 자리를 빌어 언제나 많은 힘 되어 주시는 TNF 여러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댓글 29개:

  1. 태터툴즈 3주년을 축하합니다~ :)

    답글삭제
  2. 벌써 그렇게 됐군요 .. 3주년 축하합니다 :)

    답글삭제
  3. 축하합니다. (아싸 1등.. ^^)

    지금까지 모아온 에너지들이..

    한껏 터져나가는 한 해가 되길 빌어봅니다.

    답글삭제
  4. 축하합니다 :)

    멋진 도약의 해가 되시길!

    답글삭제
  5. 축하합니다^^ 벌써 3주년이라니

    열정을 가지고 더 나아갑시다~!

    답글삭제
  6. 태터툴즈가 벌써 3주년;

    그렇다면 오늘은 제가 블로그를 쓰기 시작한 것도 정확히 3년이 되는 날이되겠군요.

    축하합니다!!!

    더욱 멋진 블로고스피어를 만들어나가는 태터툴즈가 되길 바랍니다. :)

    답글삭제
  7. 태터툴즈 3주년 축하드립니다 :)

    답글삭제
  8. 태터툴즈의 3주년을 축하드려요 :D

    답글삭제
  9. 벌써 3년이군요.. 축하드립니다.

    답글삭제
  10. trackback from: 태터툴즈 3주년~
    태터툴즈의 구석구석을 관심있게 뒤져보던 유저라면 플러그인 메뉴의 태터툴즈 생일 표시라는 이름의 플러그인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스킨에 3월 1일로 D-Day가 계산되는데 왜 하필 3월 1일인지 궁금해했던 유저가 있었을지도 모르겠다.. 바로 오늘이 태터툴즈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블로그가 세상에 태어난지 만 3년이 되는 날이다.. JH님의 개인프로젝트로 시작되었던 태터툴즈가 어느덧 많은 이들의 사랑과 관심 속에 성장해왔고 이제..

    답글삭제
  11. trackback from: 테터툴즈 3주년 축하!
    2006년 1월 31일 테터를 시작했다. 이제 3주년이니까, 대략 2살부터 난 테터와 함께 한 듯. 이올린이나, 테터 공식 블로그에는 자주 가지도 않고, -_-;;; 뭔가 테터인이긴 하지만, 그닥 소속감은 없다랄까 ㅎㅎㅎ 블로그가 대중화되면서, 블로그의 역할, 블로그의 목적, 블로거의 네티켓 등꼭 한번씩은 올라오는 블로그에 대한 고찰-에 대한 글을 보면서도, 내 블로그에 대한 정체성확립은 -_-a 물 건너 호떡집 불구경보듯 보고 있는지라,테터를 사용..

    답글삭제
  12. JH님이 일본으로 가시게 되었다는 걸 알았을 때 "여기서 끝인가?"라는 생각에 많이 아쉬웠었던 기억이 나네요... JH님도 아마 태터의 3살을 축하하고 계시겠죠? ㅎ

    답글삭제
  13. 3주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쭈우욱~ 계속 성장해서 세계적인 TNC가 되길 바랍니다.^-^/

    답글삭제
  14. trackback from: 태터툴즈, 3살!
    <P>꼬날이가 일하고 있는<A target='_blank' class='con_link' href="http://www.tnccompany.com/" >&nbsp;<STRONG><FONT color=#ff7635>TNC</FONT></STRONG></A>는 설치형 블로그 소프트웨어인 <A target='_blank' class='con_link' href="http://www.tattertools.com/" ><STRONG><FONT colo..

    답글삭제
  15. trackback from: 태터툴즈 공개 3주년 기념 이벤트
    태터툴즈를 사용하면서 늘 태터툴즈 생일 플러그인에는 왜 3월1일이라고 표시되어 있을까라는 의문을 갖고 있었다. 어느날 문득 JH의 블로그에 들어갔다가 그 해답을 발견했다. 2004년 3월 1일 0시 0분에 작성된 글의 제목은 태터툴즈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아~ 이 당연한 사실을 왜 진작 깨닫지 못했을까? 이 센스로 어찌 홍보를 하겠다는거야! 뉘우치는 마음으로 준비한 이벤트는 바로 이것! 여러분이 최초로 작성한 블로그 글을 트랙백해 주세요! 그리고..

    답글삭제
  16. 태터툴즈 3주년 축하, 모두의 태터툴즈가 되기를...

    답글삭제
  17. 태터툴즈 2살 기념을 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3살이군요!



    정말 생일 축하드리며, 발전을 위해 노력했던 모든 분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답글삭제
  18. 3주년 축하드립니다! ^^

    제 블로그는 곧 2주년이네요. ㅎㅎㅎ;;; (05년 4월 28일부터니까;;;)

    답글삭제
  19. trackback from: 태터툴즈 3주년
    2004년 3월 1일, JH님이 태터툴즈 프로젝트를 시작하셨고, 오늘부로 태터툴즈 탄생 3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JH님의 태터툴즈 3주년 축하 메시지) 3주년을 맞이해서 TNC 에서 태터툴즈 공개 3주년 이벤트를 준비하였습니다. "축하 메시지" 싱크 및 "나의 첫 번째 포스트" 트랙백 걸기 이벤트를 통해 몇 분을 선정하여 소정의 태터툴즈 기념품을 나눠드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그간의 역사에 대해서는 태터툴즈 블로그,..

    답글삭제
  20. trackback from: 태터툴즈 3살 축하합니다!
    --> 태터툴즈가 벌써 3살이라고 하네요..플러그인에서 태터툴즈 생일보기라는 것을 보기는 봤지만, 그냥 지나치곤 했는데..태터툴즈의 생일이 3월 1일이라고 합니다..;;제 블로그는 2005년 4월 1일이였으니 1살하고도 1달이 늦었네요.. ^^어찌됐든 태터툴즈의 3살 생일을 정말 축하합니다~!! 예전에 회사서버쪽으로 몰래 백업해둔 태터툴즈 클래식 RC 버전이 생각나더군요;; 조심스레 캡쳐해서 지금의 화면과 함께 묶어보았습니다.. ^^;; 그다음은 태..

    답글삭제
  21. trackback from: 태터툴즈 3주년이라..
    만 3살이 된 태터툴즈.. 그리고.. 난 내일이면 처음으로 티스토리에 글을 올린지.. 3개월이 된다..^^ 지난 2월 1일은 우리 아들녀석 2번째 생일이었고.. 다음주 금요일은 아내의 x번째 생일이다.. 날짜에 의미를 둔다는 것은 우리의 삶에 하나의 이벤트를 가져오는듯 하다.. 사실.. 아무것도 아닐수도 있는건데.. 내 블로그에 포스팅 되어 있는 지난 글들을 하나하나 읽어보면서.. 지금의 내 모습을 볼수 있게 해준 태터툴즈 및 다음 티스토리에게 감사..

    답글삭제
  22. 3주년 축하드립니다. 저도 거의 3주년이 다되가군요.

    답글삭제
  23. trackback from: 3주년
    태터툴즈 0.91에서, 태터툴즈가 3주년을 맞았다고 한다. JH님의 홈페이지(당시는 interlude 3rd)를 들락거리다 태터툴즈가 공개된 당일에 맞춰 블로깅을 시작했으니 내 블로그도 오늘로 3주년이 되는 셈이다. 그 3년이라는 시간 동안 태터툴즈는 정말 많은 발전을 했다. 정말 단순하기 이를데 없었던 관리자 메뉴도 이제 제법 가짓수가 많아졌고, 1.x대로 오면서부터는 플러그인, 유니코드 등 구조적으로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하지만 내적, 외적으로..

    답글삭제
  24. trackback from: 테터툴즈 3주는을 축하하며...
    테터를 시작한지 이제 3주된 신참입니다.처음 멋모르고 테터툴즈라는 링크가 있길래 한번 눌러봤습니다.이것이 저와 테터툴즈와의 첫 만남이군요...^^제가 직접 블로그 관리자가 되어 블로그를 꾸미고 만들수 있는 "하나의 툴"이었습니다.멋지더군요. 네이버와 같은 다른 블로그들과는 달리 여러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연동시켜 저만의 블로그를 만들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가뜩이나 다른 블로그들에 식상함을 느끼고 있을때쯤에, 저만의 입맛에 맞출수..

    답글삭제
  25. trackback from: 태터툴즈 3주년
    더불어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돌린지도 2년. 다른 형태의 시스템이나 다른 블로그시스템도 고려했으나 태터를 선택했고 현재는 Tistory의 QA 담당. 태터는 아직도 어렵다. 마비노기를 하면서 주위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스킨 하나 바꾸는데 한시간이나 걸리는 서비스"란 소리도 들었다. (티스토리 이야기) 태터툴즈는 더 극악한 시스템이긴 하다. 허나 계속 변하는 사람들의 표현욕구를 쉽게 반영해 나갈 수 있는 플랫폼이 되기도 한다. 태터의 나가야 하는..

    답글삭제
  26. trackback from: 웹2.0은 3살 기업이 이끈다?!
    웹2.0 흐름을 주도하는 대표적 브랜드들이 공교롭게도 3월초 일제히 3돌을 맞았네요.



    우선 잘 아시는 국...

    답글삭제
  27. trackback from: 태터 툴즈 3주년, 축하합니다!
    태터 툴즈!lunamoth님 으로 부터 알게 된 태터 툴즈 3주년에 대한 소식에 눈이 번쩍 띄었습니다. 태터 툴즈 공식 블로그에도 축하하는 포스팅 이 떠 있고, 여러 블로거들께서도 많이 축하해 주시는군요.저도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것이 JH님 이 처음 만들기 시작한 '태터 툴즈 '덕분이었습니다. 처음 태터 툴즈를 설치하고 [롱혼 블로그]를 시작한 것이 2004년 7월, 오래 가지 못할 것 같았던 제 블로그가 1주년을 맞았던 것이 참 엊그제 같습..

    답글삭제
  28. 태터툴 3주년 축하드립니다.!!

    답글삭제
  29. trackback from: 태터툴즈 3주년을 축하합니다
    http://blog.tattertools.com여러분이 보고 계시는 이 블로그,와니의 무명가수 다이어리는 태터툴즈로 만들어져 있습니다.네이버 블로그로 처음 시작했던 블로그 생활,태터툴즈를 만나게 되면서 chaekit.com 이라는 개인 도메인으로 독립할수 있었고,설치형 블로그라는 태터툴즈의 멋진 기능들로 세상 사람들에게 와니의 이야기를 들려드릴수 있었습니다.태터툴즈를 통해 이 블로그를 운영하면서,와니의 음악을 더 많은 분들에게 들려드릴수도 있었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