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12월 29일 금요일

태터앤컴퍼니 홈페이지를 공개합니다

안녕하세요 태터앤컴퍼니 입니다.

"Brand Yourself! 나를 세상에 표현하는 가장 간단하고 예쁜 방법"이란 모토 아래서 지난 3년간 우리나라의 리딩 블로거들이 제일 많이 사용하는 설치형 블로그 툴인 태터툴즈와 블로그 미디어 사이트 이올린, 설치형과 가입형의 블로그의 장점을 모은 티스토리 서비스를 만들어 온 태터앤컴퍼니의 새로운 홈페이지가 첫 선을 보입니다. 새로운 CI 와 함께 기존의 태터툴즈 블로그와 통합된 태터앤컴퍼니 홈페이지로 2007년을 향한 도약을 시작해보려 합니다.

TNC : Brand Yourself!

저희가 만들어온 서비스와 파트너 소개, CI 다운로드란을 마련해두었으며, 태터툴즈와 이올린 그리고 티스토리를 만들어온 태터앤컴퍼니의 구성원 분들을 면면을 만나보실 수 있는 멤버 소개란도 마련해두었습니다. 태터앤컴퍼니 구성원 분들의 생각과 블로그를 만나볼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되길 바랍니다.

올 한해 태터앤컴퍼니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리며, 2007년에도 블로그 사용자 분들의 무궁무진한 이야기를 여러 사람과 나누는 데 보탬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올 한해 잘 마무리 하시고, 즐거운 새해 맞이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태터앤컴퍼니 홈페이지로 가기 → http://www.tnccompany.com

태터툴즈 1.1.1 정식후보 1를 공개합니다

Tattertools 1.1.1 Release Candidate 1

안내
1. 테스트용으로만 사용해 주십시오. 운영중인 블로그에 적용시 버그로 인한 피해를 겪으실 수 있습니다.

2. 원활한 피드백을 위하여 배포본과 같은 최적화 과정을 거치지 않은 소스입니다. 배포본과 달리 lib 디렉토리가 별도로 존재합니다. 소스에 반영되었으면 하는 수정사항은 이 버전을 기준으로 diff 또는 수정할 부분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최적화 과정이 없었기 때문에 배포본 소스에 비하여 속도가 느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버그 보고 및 개선사항은 포럼의 버그 보고및 Quality Assuarance 게시판을 통해 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통계기능은 관리자 플러그인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또한 조각보 플러그인들도 처음에 모두 미사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플러그인 메뉴와 자투리 메뉴에서 각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5. 이미지 리샘플링 기능은 GD가 인스톨되어 있어야 동작합니다..

6. 댓글 및 글걸기 단수/복수 처리의 경우 tistory 스킨과 Tattertools_skyline_ko 스킨의 index.xml을 참고해주십시오.

7. body id기능은 실험 단계에 있습니다. 사용 후 개선 사항에 대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8. 사이드바 기능은 tistory 스킨과 tattertools_skyline_ko 스킨에서 지원합니다. 스킨의 변경사항은 위 스킨들을 참고하세요.

9. 언어팩은 RC 기간중에 대응됩니다. 정식버전 이전에는 번역되지 않은 부분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v1.1.1 개발관련노트 보기

알려진 버그 및 피드백
현재까지 알려진 버그들과 개선에 대한 논의는 QA 게시판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피드백도 이 곳으로 부탁드립니다. 중복을 막기 위하여 검색을 먼저 하신 후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태터스토리 안내
태터앤프렌즈에서는 개발버전 기반의 태터툴즈 서비스인 태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련된 내용을 이 곳에서 확인하시고, 관심있으신 분은 신청 바랍니다.


내려받기
* zip (1.8mb) :  내려받기

2006년 12월 19일 화요일

태터앤컴퍼니가 WoC 2006에 참여합니다

태터툴즈의 라이센스를 GPL로 변경하면서 국내 오픈소스계에 매우 신선하고 획기적이지만 이러한 시도가 과연 국내에서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온 것이 벌써 지난 3월의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이제 태터툴즈의 GPL은 태터앤프렌즈라는 자생적인 오픈소스 커뮤니티를 성장시켜온 밑거름이 되었고 태터앤컴퍼니 역시 국내 오픈소스계에서 나름 이름을 내놓게 되었습니다.

이제 태터앤컴퍼니가 국내 오픈소스계의 발전을 위해 힘을 쏟는 또 다른 행사와 함께 올 한해를 마무리지으며 새로운 한해를 맞이하려 합니다. 그 행사는 다름아닌 Winter of Code 2006(이하 WoC 2006)입니다. 이름에서 뭔가 느껴지신다고요? 맞습니다. Google의 Summer of Code 행사의 형태가 한국에서 열리게 되는 것입니다.
WoC 2006

WoC 2006은 국내 오픈소스 활동의 활성화와 개발인력의 저변 확대를 위해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과 오픈마루스튜디오가 국내 주요 업체 및 단체들과 함께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앞으로 우수한 프로그래머로서 활동을 하게 될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픈소스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해당 결과물의 상용화 기회까지 제공하여, 오픈소스 관련 업체나 단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해당 학생들에게도 관련 경험과 네트워크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태터앤컴퍼니는 WoC 2006 행사에 Tattertools v1.1 메타블로그페이지 제작이라는 프로젝트로 참여하게 됩니다. 태터툴즈의 다중 사용자 기능을 보다 확장하여 블로거들간의 커뮤니티가 가능할 수 있는 작업을 할 수 있도록 개발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태터앤프렌즈를 이끌고 계시는 신정규님이 멘토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시게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oC 2006 공식 홈페이지인 http://woc.openmaru.com을 참고하세요. WoC 2006행사와 더불어 태터앤컴퍼니가 참여하는 프로젝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2006년 12월 12일 화요일

트랙백 추적 플러그인 관련

안녕하세요 태터툴즈입니다. 트랙백 추적 플러그인과 관련해서 안내 말씀 드리겠습니다. 태터툴즈 1.0.5 버전부터 내장된, 트랙백을 송신한 블로그의 아이피를 해당 블로그 서버 아이피와 대조해서 스팸을 차단하는 "트랙백 추적 플러그인"의 경우 블로그 서비스에 따라 스팸으로 오인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스팸이 아닌 경우에도 트랙백 전송이 불가능한 문제가 일부 블로그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트랙백 추적 플러그인의 사용을 지양해주시길 바라며, EAS 플러그인을 사용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2006년 12월 11일 월요일

볼록이 하트 커플 :)

꽃밭 블로그의 신변 잡기적인 내용들로 인해 회사의 이미지가 신변 잡기적(?)이 될 수 있다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꽃밭스러운^^ 블로깅을 해보렵니다.ㅋ
찬바람이 쌩쌩~ 불기 시작하자, TNC여러분들이 월동준비를 시작하셨습니다. 각자 무릎담요를 구입하시거나, 따뜻한 차를 구입하시는 등 나름의 월동준비들에 한창이셨죠. Pieleezche님의 무릎담요 선물에 감동한 나머지 무릎 담요를 애지중지 애용했습니다. 무릎담요의 덕분으로 찬바람 앞에서도 스커트를 입고 출근을 할 수 있었다는 ^^
그러던 중, 발목 아래의 추위가 내심 느껴졌습니다. 무릎담요가 발목까지 딱~ 덮히는 바람에 발이 냉대받고 있었던 것이죠. 하여 인터넷을 어슬렁 거리다 1300k.com에서 이쁜 슬리퍼를 발견. 생각없이 곧.장. 질러주셨습니다.

볼록이 하트 슬리퍼 이쁘죠??

오늘에서야 볼록이 슬리퍼가 사무실에 도착하더군요. 이쁜 슬리퍼에 모두들 기뻐하셨으나, 리체님과 저만의 슬리퍼란 것을 아신 TNC나머지 분들은 '성 역차별'이라며 거세게 항의하셨습니다.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슬리퍼 사이즈가 딱~! 여자 사이즈인것을.ㅋㅋ
부러워 하는 눈빛들 사이로 살짝 여유롭게 웃어주면서 착용:) 하루종일 발이 따뜻~합니다.
포곤포곤. 총총총...leezche님과 Pie가 돌아다닐 때 마다 부드러움이 묻어납니다. 더하여 모든이들의 부러운 시선.ㅋㅋ

침입자. 태경님의 발 ^^;;

블로깅을 하려고 사진을 의뢰했더니만, 부러움을 참지 못했던 태경님께서 사진에 살짝 꼽사리를 끼셨다는.ㅋㅋㅋ
모두들 따뜻한 슬리퍼를 구매하여 발을 사랑해줘보아요 :)
본격적인 겨울 날씨에 월동준비도 든든히 하세요.
                                                                                        edit by PIE

2006년 12월 3일 일요일

MS word 2007 로 태터툴즈 1.1에 포스팅하기

tatterclub 의 Figo님께서 작성하여 주신 워드2007로 태터툴즈에 포스팅하기 안내페이지입니다. 저도 아직 워드2007 을 사용해보지 못했는데, API 를 이용한 좋은 기능중의 하나이기에 소개해 봅니다.

2006년 12월 1일 금요일

스팸, EAS 관련 문제에 대한 안내

태터툴즈 1.1 공개와 함께 기존의 사용자 분들과 더불어 태터툴즈를 쓰시는 분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그와 더불어 해외 각지로부터의 스팸 댓글과 스팸 트랙백의 급속한 폭증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그로 인한 EAS 서버 부하 문제로 인해 지난 며칠 간 스팸 차단, EAS (Eolin AntiSpam Service)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일부 태터툴즈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스팸 차단이 누락되거나 댓글 입력이 지연되는 문제, 정상적인 블로그가 EAS 에 의해 잘못 차단되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태터툴즈와 티스토리를 이용해주시는 분들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EAS 서버를 확충할 예정입니다. 또한 EAS 플러그인을 고도화하여 더나은 스팸 필터링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스팸으로 오해되어 "차단 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받으신 경우나 EAS 관련 문의는 이올린 안티스팸 (EAS) 문의 게시판으로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올린 안티스팸 (EAS) 문의 게시판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