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12월 19일 화요일

태터앤컴퍼니가 WoC 2006에 참여합니다

태터툴즈의 라이센스를 GPL로 변경하면서 국내 오픈소스계에 매우 신선하고 획기적이지만 이러한 시도가 과연 국내에서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온 것이 벌써 지난 3월의 이야기가 되었습니다. 이제 태터툴즈의 GPL은 태터앤프렌즈라는 자생적인 오픈소스 커뮤니티를 성장시켜온 밑거름이 되었고 태터앤컴퍼니 역시 국내 오픈소스계에서 나름 이름을 내놓게 되었습니다.

이제 태터앤컴퍼니가 국내 오픈소스계의 발전을 위해 힘을 쏟는 또 다른 행사와 함께 올 한해를 마무리지으며 새로운 한해를 맞이하려 합니다. 그 행사는 다름아닌 Winter of Code 2006(이하 WoC 2006)입니다. 이름에서 뭔가 느껴지신다고요? 맞습니다. Google의 Summer of Code 행사의 형태가 한국에서 열리게 되는 것입니다.
WoC 2006

WoC 2006은 국내 오픈소스 활동의 활성화와 개발인력의 저변 확대를 위해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과 오픈마루스튜디오가 국내 주요 업체 및 단체들과 함께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앞으로 우수한 프로그래머로서 활동을 하게 될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픈소스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해당 결과물의 상용화 기회까지 제공하여, 오픈소스 관련 업체나 단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해당 학생들에게도 관련 경험과 네트워크를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태터앤컴퍼니는 WoC 2006 행사에 Tattertools v1.1 메타블로그페이지 제작이라는 프로젝트로 참여하게 됩니다. 태터툴즈의 다중 사용자 기능을 보다 확장하여 블로거들간의 커뮤니티가 가능할 수 있는 작업을 할 수 있도록 개발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프로젝트와 관련하여 태터앤프렌즈를 이끌고 계시는 신정규님이 멘토로 프로젝트를 진행하시게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WoC 2006 공식 홈페이지인 http://woc.openmaru.com을 참고하세요. WoC 2006행사와 더불어 태터앤컴퍼니가 참여하는 프로젝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댓글 2개:

  1. trackback from: WoC 블로그가 열렸습니다.
    안녕하세요, WoC 운영자입니다. 이번 주 월요일부터 WoC 2006가 시작되었습니다. WoC에 참여하시는 분들이나 관심을 갖고 계시는 분들이 WoC 2006 행사와 관련된 내용을 보다 쉽고 빠르게 얻고, 관련된 이야기들을 편하게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미숙하고 작은 시작이지만, 의미있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세요.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 woc 로고가 참 이쁜데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