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7월 14일 금요일

화분 구호 작전.

사무실에 있는 화분만 자그마치 3개.
이쪽 저쪽에서 선물해 주신 것들인데요. 아무래도 화분 키우는데 소질이 없나봅니다. 이번 사무실에선 기필코 아름드리 나무로 키워내겠다는 바램이 무색하게 꽃들이 말라간다는^^;;
한 때, 집에서 그토록 기르기 쉽다는 선인장도 죽였다는.ㅋㅋ 슬픈 이야기 입니다. 그래서 또한번 제가 좋아라 하는 이마트!에 가서 화분 물받이를 구매하기로 결심했습니다. . 아무래도 물 주기 위해서 큰 화분들을 화장실로 옮겨달라고 번번히 부탁하기가 미안해서 입니다.
화분 물받이가 하나에 8700원이나 했습니다. 가장 사이즈가 큰 No.09 사이즈를 사다보니 생각보다 비쌌습니다.  하지만 나무를 잘 길러보려는 욕구를 꺽을수 없었습니다. 물받이의 위치를 각각 잡고서 화장실 앞에서 항상 줄 지어 물 받던 화분들을 하나씩 옮겨 놓았습니다. 아무에게도 물어보지 않고, 화분의 위치를 정해 버렸다는 ^^;; 이게 나름 권력인가요? ㅋ

화분 물받이

물이 차면 서랍을 열어요-


나무들의 위치를 잡고 보니 삭막했던 사무실의 분위기가 나름 풋풋한 듯 싶습니다. 난이란 식물은 정말 기르기 까다로운 거 같습니다.ㅋ 나름 1주일 마다 물을 주었는데도, 꽃잎이 마르고, 잎들이 말라서 뚝뚝 떨어지네요. 물이 부족해서일까요? 인터넷에서 찾아본 결과 난에게는 물을 너무 많이 주면 금세 죽을 수 있다고 하던데요. 컴퓨터의 열기로 대기가 건조해서인지 안타깝습니다. 물받이를 사면서 보았던 난용 영양제가 5개에 10000원이나 했습니다. 먹는 것을 제외한 사무실의 비품 구입을 이해하지 못하는 Chester님에게 말도 꺼내보지 못했는데요.
사무실에서 나무가 볼품이 없어지는 것을 보니 마음이 아파 조만간 하나 구입해 볼 예정입니다.
또하나 화분을 위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나무 물주기의 날제정했던 것이죠. 매주 목요일. 나무의 날에 혹여나 사무실에 Pie가 없더라도 사무실의 누군가가 화분들에게 물을 줄 것입니다. 그리고 물론 제가 항상 잊지 않고 목요일에는 나무들에게 물을 주는 거죠.^^ 물 주기의 날까지 제정하고 나니, 화분들에게 제가 당당해진 느낌입니다. ㅋ 그래서 애정을 듬뿍 줄 요량으로 이름을 지었습니다.

제일 키가 큰 맏이는 튼실이. 복실복실한 헤어스타일을 가진 나무는 복실이. 우아한 자태를 뽐내는 난의 이름은 뽐실이. 이름이 조금 촌스럽긴 해도. 모두들 형제지간 입니다. ^^ 갑자기 3아이의 엄마가 된듯한 느낌입니다. 잘 길러볼라구요. 그나저나 화분들의 품종을 몰라서^^;

                                                                                    edit by Pie

댓글 11개:

  1. 왠지... 곧 댓글로 3종의 이름이 달릴 거 같네요.

    안타깝게도..-_- 전 모르겠습니다.



    삭막하기만 한 사무실이란 공간은 녹원으로 꾸며가시길..^^/

    답글삭제
  2. 이 세상에 선인장을 말려 죽이는 사람이 저 하나가 아니었군요.. T.T

    전 그 이후로 집에 화분을 들이지 않습니다.. 흠흠..

    답글삭제
  3. @라디오키즈 - 2006/07/14 17:33
    댓글로 3종의 이름이라뇨? 흑.

    무슨 말씀이신지 ^^;;



    녹원으로 가꾸기는 힘들거 같습니다.!ㅋ

    답글삭제
  4. @맥퓨처 - 2006/07/14 23:37
    뜨아.ㅋ 다행이네요.

    선인장도 죽일 수 있는 서로의 능력에 위안도 삼고.ㅋ

    그래도 끊임없이 길러보려구요.

    규칙적인 생활을 해야 화분이 살텐데 말이죠.

    답글삭제
  5. @태터툴즈 - 2006/07/18 11:35
    ^^ 이름을 모르신다는 식물 세 종류의 이름이 댓글로 달릴것이다라는 이야기였지요.



    그런데 아시는 분이 없으신가 보네요. -_-; 저 세 친구의 이름을...

    답글삭제
  6. 선인장을 말려죽였다는 말에.. 누군가가 떠올랐었습니다.. -_-;; (친정오빠)

    제가 아버지의 식물 잘 키우는 재능을 물려받았다면

    아마 오빠는 다른 나머지 재능을 물려받은듯 싶네요.. ㅋㅋㅋ

    튼실이는 파키라 인듯 싶구요.. 복실이는 자바, 그리고 마지막 뽐실이는

    덴파레가 아니면 호접란인거 같은데.. 잎사귀로 봐서는 덴파레인듯 싶네요.. ^^;;

    관리요령은 인터넷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을 듯싶구요.. ^^"

    아무쪼록 삼형제가 건강하게 잘 자라길 바래요~ ^0^'

    답글삭제
  7. @선물상자 - 2006/07/18 17:47
    선물 상자님은 식물 박사시군요. ^^

    삼형제 키우면서 어려운 점을 하소연 해야 하려나봐요. ㅋ

    형제의 태생?ㅋ 을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답글삭제
  8. 안녕하셔요! 저희 집에서도 파키라를 키웁니다! 화원에서 꽂아준 주의사항에 따르면 20~30일에 한 번씩 물을 주라고 하네요. 가끔 물을 주시되, 줄 때는 화분 전체를 적실 정도로 흠뻑 물을 주시는 겁니다. 또 파키라는 양지바른 곳보다는 그늘진 곳을 좋아하는 것 같더군요. :)

    답글삭제
  9. @Evermind - 2006/07/21 00:13
    아.그렇군요. 좋은정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어쩐지 튼실이는 물을 안줘도 어찌나 씽씽하게 잘 살던지요. 그래서 이름을 튼실이로 지었다는^^;;

    그늘에서 키우고, 물도 20-30일만에 줘도 되고.

    정말 맘에 듭니다. 파키라 :)

    답글삭제
  10. 모든 일이 잘 풀릴 것입니다



    지금 나에게 실망을 주는 이 일로 인하여

    앞으로는 모든 일이 잘 풀릴 것입니다.

    오늘의 실패가 있기에

    나는 지금 일상에서 안주하지 않고

    내일에 대한 열정을 품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으니까요.



    지금 나에게 고통을 주는 이일로 인하여

    앞으로는 모든 일이 잘 풀릴 것입니다.

    지금 힘겨운 고통을 이겨내고 있으니

    앞으로 나에게 작은

    평화라도 찾아오면 그것을

    큰 기쁨으로 삼고 감사의 생활을 할 수 있을 테니까요.



    지금 내가 당하는 손해로 인하여

    앞으로는 모든 일이 잘 풀릴 것입니다.

    지금의 작은 손해가

    다음에 있을 수 있는 큰 손실을 막아 줄 테니까요.



    지금 나를 외롭게 하는 이 일로 인하여

    앞으로는 모든 일이 잘 풀릴 것입니다.

    지금 느껴지는 외로움 때문에

    앞으로는 더욱 사람을 귀히

    여기면서 가깝게 다가갈 테니까요.



    지금 나에게 슬픔을 주는 이 일로 인하여

    앞으로는 모든 일이 잘 풀릴 것입니다.

    지금 나에게 주어진 슬픔으로 인하여

    나는 이제부터 다른 이의 눈물을

    받아 주는 촉촉한 사람이 될 테니까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