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9월 12일 금요일

태터앤컴퍼니, 이제 Google 과 함께 합니다.


태터앤컴퍼니의 공동대표로서 태터앤컴퍼니가 구글코리아에 합류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태터앤컴퍼니를 사랑해주시고 앞으로도 사랑해주실 사용자 여러분들, 그리고 저희 회사와 함께 세상에 변화의 씨앗을 심어온 TNF 커뮤니티 구성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창업 후 지난 3년에 가까운 기간동안 태터앤컴퍼니는 "개인이 인터넷의 중심이 되는 세상, 그 개인을 위한 도구를 만드는 회사"라는 비전 아래 인터넷 사용자 모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 새로운 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도구'를 만들어왔습니다.

설치형 블로그 태터툴즈를 통해 천편일률적이었던 블로그 시장에 다양성을 불어 넣었고, 이를 오픈소스화 함으로써 앞서가는 개발자, 사용자들과 함께 혁신을 창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러한 혁신을 기반으로 하여 텍스트큐브닷컴 등의 서비스를 만들어 내며, 대한민국의 대표 블로깅툴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이제 구글과 함께 이러한 혁신을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만들어 가고자 합니다.

구글은 보다 더 나은 방법을 통해 정보를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글로벌 테크놀로지 리더이며 저희는 이러한 구글의 철학과 앞선 기술력에 함께할 수 있게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태터앤컴퍼니가 옳다고 믿고 있던 철학과 그 방향이 일치하였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사용자 여러분들께 더욱더 앞선 가치를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태터앤컴퍼니를 성원해주신 사용자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2008년 9월 12일
태터앤컴퍼니 공동 대표 노정석, 김창원


※ 해당 내용과 관련해서는 비밀유지계약에 따라 태터앤컴퍼니에서 어떠한 질의나 커멘트에 대해서도 응대해 드리지 못함을 널리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일한 이유로 인해, 본 글에 한하여 댓글 작성 기능을 해지하였사오니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26개:

  1. trackback from: [알림] 태터앤컴퍼니(TNC)와 구글코리아가 한식구가 됩니다.
    안녕하세요. 태터앤미디어입니다. 내일부터 추석연휴가 시작되는데, 오늘 태터앤컴퍼니(TNC)가 구글코리아에 인수된다는 뉴스를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blog.tnccompany.com/ 과 http://www.textcube.com/ 의 공지사항을 보시기 바랍니다. 1. 태터앤미디어는 이번 구글코리아의 태터앤컴퍼니(TNC) 인수와 관련이 없습니다. 태터앤미디어는 2008년 4월 1일자로 태터앤컴퍼니(TNC)에서 독립하여 신규..

    답글삭제
  2. trackback from: 구글의 TNC 인수 관련 안내
    오늘 (2008년 9월 12일)자로 텍스트큐브닷컴을 개발하는 태터앤컴퍼니(Tatter and Company, TNC) 가 구글과 인수 계약을 맺었습니다. [http://blog.tnccompany.com/292](태터앤컴퍼니 공지사항) - 한 줄 요약 : 우리 인수됩니다 [http://blog.tattermedia.com/78](태터앤미디어 공지사항) - 한 줄 요약 : 우린 아니에요 관련하여 textcube.org를 개발하는 주체인 태터앤프렌즈/...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구글 최초로 국내 벤처 기업 태터앤컴퍼니 인수
    드디어 구글 코리아가 공식 발표를 했네요. 오늘 구글 코리아아 태터앤컴퍼니를 인수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외국에서 구글의 인수 합병 뉴스는 자주 들렸지만, 우리나라에서 이뤄진 인수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아래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구글(www.google.co.kr)은 오늘 국내 주요 블로거들이 다수 활용하는 블로그 툴인 텍스트큐브로 유명한 태터앤컴퍼니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구글이 한국기업과 맺은 최초의 인수계약이라는 점 이외에도, 한국...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구글 코리아의 TNC인수
    오늘 12시에 TNC블로그에 대박 소식이 떴다.앞으로 텍스트큐브를 사용하는 블로거로서 구글의 리소스를 활용한 스팸필터 업그레이드라든지 추가될 기능들이 매우 기대된다. 그리고 구글이 그리고 있는 로드맵에서 텍스트큐브가 한몫 하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벤처하기 힘든 우리나라에서 구글에게 기술력을 인정받은 이런 벤처기업이 나왔다는 사실이 정말 기쁘다. 인수협상 진행동안 고생하셨을 TNC직원분들 그동안 고생하셨구요 추석 잘 보내시기 바랍...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구글과 태터의 만남이 뜻하는 것
    by 태우 풍성한 추석 보내시라고 인사드린지 12시간만에 깜짝 놀랄 일이 있었습니다. 구글에서 태터앤컴퍼니를 인수했다는 소식을 듣게 된 것이죠. 놀라운 소식입니다. 첫눈이 네이버에 인수된지 2년이 조금 넘는 시점에 국내 두번째 "웹 2.0 기업"이 대박나는 일이 생겼군요. 하도 급해서 정리는 되지 않지만, 생각나는 것만 몇가지 적어봅니다. 구글은 컨텐츠가 필요했습니다. 구글 입장에서 검색을 하려면 컨텐츠가 있어야 하는데, 성에 차는 컨텐츠가 지금 없..

    답글삭제
  6. trackback from: 헉, 태터앤컴퍼니가 구글코리아로 넘어가다니...
    설치형 블로그 프로그램 텍스트큐브(舊 태터툴즈)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있는지 확인하러 태터앤컴퍼니 홈페이지에 들어갔더니 이런 팝업창이 뜨네요. 태터앤컴퍼니의 사업이 구글코리아로 넘어간다고 합니다.구글코리아와 함께하는 것이 과연 좋은 일인지는 네이버로 넘어간 제로보드처럼 아직 평가하기 이르지만, 안정적인 개발환경이 구축된다면 사용자로서는 환영할만 하겠죠? 그러나 구글코리아가 삽질하는 경우도 종종 있으니 완전히 마음이 놓...

    답글삭제
  7. trackback from: TNC 가 구글과 한식구가 되었답니다
    새 소식을 전하는 익살 입니다. 오늘 방금 발표가 났네요. TNC 가 구글 코리아가 한 식구가 되었답니다. 태터툴즈의 성공, 서비스형으로써 tistory 의 성공을 이끌었던 TNC 가 무언가 한국에서 좀 더 많은 변화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textcube.com 이 베타인 상태에서 구글 코리아와 한식구가 되어버렸습니다. 야구에서 트레이드를 하면 각 팀에 손익을 따지게 되는데, 이 트레이드는 과연 누구에게 손해이고, 누구에게...

    답글삭제
  8. trackback from: 태터앤컴퍼니, 구글에게
    방금 접속해보니 요런 게 떠서 뭔가 하고 보니... 구글코리아의 현지화 강화라는 걸로 이해해도 될 것 같습니다. 블로그인이라든지 하는 서비스들도 우리나라에서는 힘을 못 쓰는데 대신 태터앤컴퍼니를 흡수함으로서 현지에 맞도록 움직이겠다는 얘기겠죠. 어찌보면 이글루스가 SK에게 넘어갈 때보다 더 강한 느낌인데 그래도 불안감이 적은 건 구글이라는 이름 탓일까요? 구글이 말아먹은 웹사이트가 좀 된다는 걸 보면 약간의 불안감이 없다는 건 거짓말... 뭐 시간이..

    답글삭제
  9. trackback from: 블로그 산업 BEST CASE인 TNC, Google Korea 품에 안기다
    블로그 벤처계의 새로운 실험으로 여겨졌던 TNC가 노정석, 김창원 대표의 포스팅으로 Google Korea와 한 식수가 되었다는 소식이 나오고야 말았습니다. 경이적인(?), 국내 블로그 산업에 큰 파장이 아닐까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텍스트큐브, 태터툴즈 등 국내 설치형 블로그의 신 성장모델로 여겨졌던 TNC가 이번과 같은 결정을 했던 것은 Google Korea의 러브콜과 또 다른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확신을 위해서도 큰 실험을 하는 것 같아 한편으..

    답글삭제
  10. trackback from: 태터앤컴퍼니, 이제 Google 과 함께 합니다.
    꽤나 충격적인 소식이네요<br>거대 공룡IT기업인 구글이 최초로 우리나라 벤처기업인 TNC를 인수했다고합니다.<br>축하해야할 일인가요?<br>잘은 모르겠지만 이로인해서 또 여러가지 가능성이 보이는듯 하네요<br><br>TNC컴패니 블로그 - <a target="_blank" href="http://blog.tnccompany.com/">http://blog.tnccompany.com</a><br>

    답글삭제
  11. trackback from: 구글, 텍큐닷컴의 개인화기술에 눈독을 들이다.
    오늘 오전 12시를 기해 매우 놀라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 소식은 바로 구글코리아가 대한민국 대표 블로그 기업인 태터앤컴퍼니를 인수한다는 소식입니다. TNC공식 블로그 발표 전문가기 구글 블로그 발표 전문 가기 제가 텍스트큐브 닷컴을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메일로도 이번 발표에 대한 내용이 왔는데요. 그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금까지 텍스트큐브를 사랑해 주신 사용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텍스트큐브, 이올린, 태터툴즈 등의 블로그..

    답글삭제
  12. trackback from: 태터앤컴퍼니와 구글코리아 한솥밥 먹다!
    태터앤컴퍼니와 구글코리아가 한 식구가 됩니다. 오늘(9월 12일)자로 텍스트큐브닷컴, 이올린, 태터툴즈의 태터앤컴퍼니(Tatter and Company, TNC)를 구글코리아가 인수했다는 엄청난 소식을 늦게서야 전해 듣게 되었습니다.   세상에나... 포스팅 하지 않을 수 없는 빅뉴스! JH님이 만든 태터 툴즈를 시작으로 텍스트큐브닷컴, 이올린 등을 서비스하는 태터앤컴퍼니가 국내에서는 최초로 Google에 인수되는 벤처기업의 대열에 올랐습니..

    답글삭제
  13. trackback from: " 구글과 태터앤컴퍼니가 한식구 !! " 국내 SNS 시장의 활력소가 되겠죠?
    오늘은 하루종일 오전부터 외부에 있었기 때문에 소식을 상당히 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무슨 소식이냐 하면 "구글(Google)과 태터앤컴퍼니(TNC)가 한 식구가 됩니다." 라는 소식이죠 ... 이미 이 소속은 널리 널리 퍼져서 관련 글들도 상당히 많이 올라와 있네요 ... 어떤 분들은 좋은 소식이라고 하기도 하고 어떤 분들은 그래도 조심스럽게 우려를 얘기하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우려보다는 좋은 소식에 한표를 주고 싶네요 ... 미국시장이 작년..

    답글삭제
  14. trackback from: 구글의 태터앤컴퍼니 인수 소식을 접하며~
    씽크프리를 떠나 오랜만에 자유로운 시간을 갖았다. 일상으로 부터 떠나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사람과 새로운 문화를 접한다는 것은 과거의 오만가지 생각을 잊게 하는 최고의 약인 것 같다. 새로운 곳에서의 경험을 뒤로하고 돌아오자 마자 접한 구글의 티스토리 인수 소식은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먼저 TNC 의 노정석 대표와 김창원 대표에게 축하를 보낸다. 이번 인수합병은 경영진으로서 회사를 성장시키고 영속화하기 위한 지혜로운 전략의 실천이었을 것으로 것이..

    답글삭제
  15. trackback from: 谷歌韩国认购TNC
    谷歌进入韩国一年多,终于开始动真格,显露他超级巨无霸食肉动物本性。谷歌韩国与开发Textcube.com的TNC(Tatter and Company,TNC)在今天(2008年9月12日)正式签约认购。围绕近似Wordpress的安装型博客工具Textcube(曾用名:Tattertools),一个血统的有:1. TNF--Tatter and Friends / Tatter Network Foundation,TNF是开发博客工具Textcube的主体公司。Textcube是韩国占有率第一的...

    답글삭제
  16. trackback from: 구글코리아의 태터앤컴퍼니 인수 의미
    황의홍 추석 연휴를 앞두고 TNC에서 날라온 메일 한통 '태터앤컴퍼니, 이제 Google과 함께 합니다"는 다른 일을 못하게 할 만큼 빅뉴스다. * 관련기사 : 구글, 한국 기업 첫 인수(연합뉴스) 개인적으로 "TNC"가 창사이후 지금까지 보여준 결과물이나 기술력, 기업의 정신, 구성원들 하나하나를 뜯어 보았을때 우리나라 인터넷 역사를 새로 쓰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해 오고 있던 터였다. 티스토리를 통해서 그 위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최근 몇년간 눈..

    답글삭제
  17. trackback from: 구글과 TNC의 인수합병에 대하여..
    어제 내 핸드폰으로 메일이 한통 왔다. 구글과 TNC가 인수합병한다는.... 아래는 제가 받은 메일의 전문이다. ---------------- 태터앤컴퍼니의 공동대표로서 태터앤컴퍼니가 구글코리아에 합류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태터앤컴퍼니를 사랑해주시고 앞으로도 사랑해주실 사용자 여러분들, 그리고 저희 회사와 함께 세상에 변화의 씨앗을 심어온 TNF 커뮤니티 구성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창..

    답글삭제
  18. trackback from: TNC가 구글코리아의 새로운 식구가 되다!
    테터툴즈와 텍스트큐브로 알려진 TNC(Tatter and Company)가 구글코리아에 100% 지분 인수가 되었다는 소식이 9월 12일 부터 접하게 되었다. + TNC : 테터앤컴퍼니, 이제 Google 과 함께 합니다.99 년부터 2000년도 초반까지 이어졌던 '닷컴버블'은 많은 작은 기업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었고, 3평짜리 작은 골방에서 시작한 사업들이 200, 300명을 웃도는 벤처기업이 되는 신화들에 부러움과 기대감을 안겨주었다. 그야...

    답글삭제
  19. trackback from: 구글의 TNC 인수에 관한 오해 방지를 위한 글
    ※ 아래 영문으로 먼저 작성한 글의 한글 버전입니다. 이번 구글코리아의 태터앤컴퍼니 인수건과 관련, 오해하기 쉬운 몇 가지 사실들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우선 텍스트큐브1는 오픈소스 블로깅 도구로서 TNF2와 그 핵심 조직인 Needlworks3가 개발하였고, TNC가 스폰싱을 해오고 있습니다. TNC 구성원들 중에도 물론 이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기여하신 분들이 있습니다. 이번 인수에 텍스트큐브 및 그 개발자 그룹인 TNF/Needlworks는 포함...

    답글삭제
  20. trackback from: 구글이 인수한 TNC와 인터넷기업의 수익모델
    9월 12일 점심을 기해서 한국의 블로그스피어는 난리가 났다. 세계 최고의 인터넷 기업이라고 할 수 있는 구글이 한국의 테터엔컴퍼니를 인수, 사업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는 발표가 났기 때문이다. 구글과 태터앤컴퍼니가 한 식구가 됩니다. : 구글코리아 블로그 태터앤컴퍼니, 이제 Google 과 함께 합니다. : 테터앤컴퍼니 블로그 테터엔컴퍼니(Tatter and Company, TNC)는 텍스트큐브(前 테터툴즈), 이올린, 텍스트큐브닷컴과 개발하고..

    답글삭제
  21. trackback from: 주간 블로고스피어 인사이드 11호 (080908 ~ 080913)
    주간 블로고스피어 인사이드 11호입니다. 이제부터 매주 일요일에 발행된다는 것 모두 알고 계시죠!? 추석 연휴입니다. 모두 고향에서 가족과 친지분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보름달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마음속에 깊이 숨겨둔 소원을 풀어서 빌어야 겠습니다^^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로고스피어 HOT TNC 구글 코리아와 한 식구 되다 구글, 한국 기업 첫 인수 연합뉴스 테터앤컴퍼니, 이제 Google 과..

    답글삭제
  22. trackback from: 태터앤컴퍼니가 구글 코리아와 한 식구가 됩니다.
    태터앤컴퍼니가 구글 코리아와 한 식구가 됩니다.. 오늘 이올린에 공식적으로 관련 내용이 올라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 공지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동안 Brand Yourself!를 모토로 지속적인 혁신을 이끌어온 태터앤컴퍼니가 좀더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더불어 태터네트워크재단과 설치형 텍스트큐브는 공지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특별한 변화없이 기존과 그대로 창조자들의 권리를 위해 일해 나갈 것입니다.. 많은...

    답글삭제
  23. trackback from: TNC(태터앤컴퍼니)의 성공한 과수원식 경영
    많이 알려진 대로 구글코리아가 TNC(태터앤컴퍼니)를 인수했다. 한때는 테터툴즈 클래식 버젼을 사용했었고, 지금도 TNC와 다음의 합작인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굉장히 놀라웠고, 과거 네이버에 인수된 첫눈이 생각나서 실망스럽다는 생각도 살짝 들었다. 관련 공지의 하단부에 '구글과의 비밀유지계약에 따라 어떤한 내용에 대해서도 답변하지 않겠다.'고 쓰여있는데, 그런 이유에선지 인수사실 외에는 어떠한 내용도 알 수 없다. 그러던 중 서명덕..

    답글삭제
  24. trackback from: 구글의 TNC인수에 관한 러시아 언론의 반응
    추석 전날 전격적으로 발표된 구글의 태터앤컴퍼니(TNC) 인수ㆍ합병(M&A)이 이슈가 되었습니다. 얼마전부터 어느정도 눈치는 채고 있었지만 추석 전날 정오 즈음에 전격적으로 발표된 관련 소식은 꽤나 흥미로웠습니다. 더군다나 행보 하나하나에 전세계 IT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구글이 한국기업과 맺은 최초의 인수계약이라는 상징성도 컸습니다. 이번 인수 합병 소식은 그동안 한국의 포탈서비스들인 네이버와 다음 등에 고전한 구글이 본격적으로 한국형 서비스를..

    답글삭제
  25. trackback from: 구글의 태터앤컴퍼니(TNC) 인수가 과연 블로그 시스템 기술력이 탐나서 일까?
    2008/09/19 - [Global IT/Blogging] - 텍스트큐브vs.워드프레스 -> 한국IT산업vs.글로벌IT산업 글에 이어집니다. 최근에 구글이 태터앤컴퍼니(TNC)를 인수했다고 해서 구글이 태터앤컴퍼니(TNC)의 블로그 시스템에 관심이 많아서 인수했다고 하기에는 상당한 무리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물론, 구글이 최초로 아시아에서 인수한 기업이여서 상당히 많은 뉴스 꺼리가 되고 있긴 하지만 실제로 해외에서는 그다지 특별한 반응도..

    답글삭제
  26. trackback from: 앗,,, 태터앤컴퍼니가 구글에 인수되었네요
    축하해야하는지? 구글코리아에서 또 스핀오프 할 수도 있는 거니까요. 구글에서 블로거 쓰는 것보다는 태터가 나았습니다. 제가 블로거 여러 개 쓰다가 티스토리로 완전히 건너왔었거든요. (하지만 구글을 벗어나지 못하네... 구글, 내가 그렇게 좋아^^) ==== 공지사항을 퍼온 것 태터앤컴퍼니의 공동대표로서 태터앤컴퍼니가 구글코리아에 합류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태터앤컴퍼니를 사랑해주시고 앞으로도 사랑해주실 사용..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