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8월 30일 목요일

TNC에 쏟아져 들어온 책 100권

사용자 삽입 이미지

TNC 구성원들이 책 모으기 행사를 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은 인터넷 교보문고에서도 책을 보내 주셨습니다.  교보문고에서 보내주신 책은 무려

100권!

지난 8월 21일부터 모으기 시작한 책이 이제 144권 정도가 되었습니다.


책 좋아라하는 TNC 멤버들은 벌써부터 책 주변에 모여 '이 책은 내 꺼야', '저 책은 루나모스 몫인걸?' 하며 찜하기 놀이 중이군요.   그렇게 '찜' 한다고 쉽게 이 책들을 차지할 수 있는 것은 절대로 아니죠~  :-)

이렇게 많은 책을 모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책상 위에 쌓여 있는 책들을 보니 마음이 부자가 되는 것 같은 기분입니다.

TNC 책 나누기 행사에 선듯 책 100권을 보내 주신 인터넷 교보문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아~  이제 TNC 책 모으기 마감이 하루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내일까지 150권을 채울 수 있을까요?  처음엔 한 50권 쯤 모을 수 있을까하는 걱정을 했었는데, 욕심이 자꾸만 커지는 군요. ㅎㅎ 

                                            


2007년 8월 28일 화요일

텍스트큐브 티셔츠, TV에 등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제 저녁 KBS에서 방영된 퀴즈 프로그램인 1대 100의 한 장면 ..
순간을 포착한 맥퓨처님이 폰카로 재빨리 이 화면을 잡아 놓으셨습니다. :-)

오~ 맥퓨처님의 놀라운 순발력에 박수를..
티셔츠가 전파를 타게 해 주신 김상철님께 감사 드립니다~ 

덧) 제가 기억하기로 김상철님이 맞으신데요. 혹시 제 기억이 틀렸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007년 8월 24일 금요일

책 읽는 TNC, 아~ 가을이려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도 제법 퇴근 무렵이 되면 어디선가 시원한 바람이 솔솔 불어오곤 합니다.  어제 퇴근길에 오래간만에 후배에게 전화를 했는데, "오늘 갑자기 좀 시원하다는 생각이 들었어. 살 것 같다"고 했더니 "오늘이 처서래요. 그래서 그런걸까?" 하더군요.   

참 신기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의 몸이 저절로 절기를 느끼는 것일까요?  :-)

가을하면 여러분은 어떤 단어가 떠오르시나요?  좀 구태의연한 발상일 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가을' 하면 곧 '독서'가 떠오릅니다. 파랗고 시원한 하늘 아래 잔디밭에 누워서 책 한 권 높이 치켜들고 읽고 있는 모습을 생각하면 기분이 참 좋아지더군요.

문득 평소 책읽기도 좋아하는 TNC 직원들은 어떤 책들을 읽고 있을까 궁금해졌습니다. 모아모아 보았더니 참으로 다양한 종류의 책들이 쌓이더군요.

아침형 인간, 협상의 법칙 같은 자기개발 서적들,  경청, 당신은 왜 가난한가? 같은 에세이들부터 이응준님의 소설책, 마음 따뜻하게 해 주는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등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상 위에 여러 구성원들이 가져다 준 책들을 모아 놓았더니 지나는 사람마다 한 마디씩 하는데요. 구성원들이 가장 눈에 띈다고 지적한 책으로는 젊은영님이 읽고 가져오신 '실록 군인 박정희'가 있었습니다. 그 밖에도 헐리웃의 유명한 감독인 팀 버튼의 책인 '굴 소년의 우울한 죽음'도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중입니다.

이렇게 책을 모아 무엇을 할 것인지 궁금하시지 않으세요?
궁금하신 분들은 9월 1일, 9 월 3일, 꼭 이 곳 꽃밭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보시면서 평소 읽고 싶었던 책은 없는지 살펴도 보시고요. TNC 구성원들의 책 수집은 8월 31일까지 계속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어떤 책들이 모이게 될 지 기대되는군요.

여러분, 주말 알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덧)  모아진 책을 정리 중입니다. 9월 1일날 하려던 '무언가'는 9월 3일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9월 3일 오후, 꽃밭 블로그에 꼭 방문해 주세요~~  -  8월의 마지막밤 11시 46분 -


kkonal

2007년 8월 21일 화요일

TNC 멤버들의 '서바이벌' 체험기

여러분, 지난 주말을 어떻게 보내셨나요? 
TNC 멤버들은 저~기 강원도 산 속에 들어가, 서바이벌 게임을 체험하고 돌아왔습니다. 엄청나게 땀나고 치열했던 TNC의 서바이벌 체험기 ..  시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니까 우리가 도착한 곳은 산 좋고 물 좋은 강촌이었습니다. 저 멀리 모터보트가 달리고, 시원~하게 수상 스키를 즐기고 있는 사람들도 볼 수 있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가 묵은 곳은 운치있는 통나무집이 인상적인 고란터 통나무 연수원이었습니다.  이 날 따라 비도 안 오고 높푸른 하늘이 아주 멋졌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람도 별로 없는 이 곳에서 털이 동글동글 예쁘게 자란 강아지 복실이가 우리를 반겨줬지요. 사람 품이 그리웠는지 이 녀석이 몹시 따르더군요. 이렇게 한가롭기만 할 것 같던 우리의 워크샵이 별안간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살벌한 전쟁터로 변할 줄은 '조금' 상상은 했지만 ..   :-)
서바이벌 게임장에서 나눠 받은 총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컸고, 헬멧도 숨이 턱턱 막힐만큼 무겁고 답답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4개조로 나뉘어 치뤄진 서바이벌 게임..  마치 영화 속의 한 장면 같이 총알이 빗발치는가 하면, 적진을 향해 용감하게 돌진하는 용사의 모습에 모두들 응원의 환호성을 지르기도 했습니다.  평소에 외부 활동을 너무나 싫어했던 동료가 낮은 포복으로 기어가 나무 뒤에 숨어 멋진 폼으로 총을 쏘는 모습에 깜짝 놀라기도 했구요.  전진하는 동료를 위해 어설프긴 했지만 엄호 사격을 해 주기도 하며 그렇게 전투를 하는 동안, 모두들 처음과는 달리 어느새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것 같더군요. :-)


이윽고 가려진 승자와 패자 ..
전쟁에서 승자와 패자의 길은 너무나 다른 것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승자에겐 현금 다발이 우수수..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패자에게 남은 건 상처뿐인 '영광'이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나 이 날 우리는 모두 조금은 더 강해졌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엄청난 땀과 약간의 피를 쏟아내면서 말이지요.

지난 주말이 너무나 치열했기 때문일까요? 다시 돌아온 서울은 지난 주보다는 한결 시원해진 느낌입니다.

여러분, 남은 여름의 무더위 건강하게 넘기시길 바랍니다.

여기는, 조금씩 강해지는 사람들이 일하는 TNC입니다. ^^d


2007년 8월 17일 금요일

TNC 여인네 단합대회 - 그 첫번째 이야기

어제는 TNC 창사 이래 최초의 여인네 단합대회가 있었습니다.
아~ 이제는 TNC에도 여직원이 6명이나 된답니다.  리체님, 파이님, 민정님, 써니님, 미유님, 그리고 저 꼬날 ..

모두 업무가 판이하게 다르기 때문에 시간 맞추기가 쉽지 않아서 약 3주 전부터 약속을 단단히 해 놓았지요. 하루 전에는 써니님이 영화를 예매해 놓았습니다. 모두 함께 보러 간 영화는 ..

이 영화!!

(서로에게 만족하나)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는 부부와, (현실은 풍요로우나) 서로에게 열정이 없는 부부가 서로의 파트너와 사랑에 빠지게 되는 영화였습니다. 너무 많은 내용을 이야기하면 스포일러가 될테니 이 쯤에서 그만하도록 하지요.

한줄로 감상을 요약한다면?  유쾌하고 재미있으면서 현실감도 있는 영화였다!

영화를 본 후 근처 하우스 맥주집에서는 '시간 가는 줄 모르던 그녀들의 수다'가 이어졌습니다.
맥주집에서 "손님, 이제 저희 업소 문 닫을 시간인데요~" 라는 이야기를 들을 때까지 끊이질 않았지요.  모두들 문을 나서며 한 마디 ..
이~ 이 맥주집은 왜 이렇게 문을 일찍 닫는거야? 
이 날 수다의 안주는 .. 흠~  비밀입니다.  :-)
벌써부터 다음번 '여인네 단합대회'가 기대되는군요. 다음번에는 어떤 걸 함께 해 보면 좋을지 ..  꽃밭 블로그를 찾아 주신 여러분들 중 좋은 의견 있으시면 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덧1) 너무 재미있었던 나머지 사진 찍는 걸 깜빡했습니다. 이럴수가..

덧2) 즐거웠던 이 모임에 일본 TF에 가 있는 민정님이 빠져서 정말 아쉬웠습니다.
그러고보니 오랜 기간 일본 TF에 나가 있는 BK, CK, Hannal, JH (알파벳 순서) 님 모두 모두 보고 싶어지는군요. 

TNC JTF 여러분~  오겡끼데스까~~~~~~~~~~~~?

2007년 8월 16일 목요일

텍스트큐브 1.5 : Counterpoint 공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년 8월 16일, 텍스트큐브 1.5 : Counterpoint 가 공개되었습니다. 지난 5월 3일 텍스트큐브 알파1 발표 이후로 많은 기능의 추가/개선이 이뤄졌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 텍스트큐브 티저 페이지의 FAQ, 인터페이스, 소통, 속도 포스트와 릴리즈 노트, 텍스트큐브 관리자 매뉴얼관련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멋진 대위법을 세상에 내보여주신 Needlworks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J


☞ 텍스트큐브 공지사항 :: Textcube 1.5 발표

2007년 8월 14일 화요일

8월 태터툴즈 스킨 공모 이벤트



8월 태터툴즈 스킨 공모 이벤트

매월 여러분의 자유로운 상상력을 발휘한 참신한 스킨을 공모합니다. 누구나 스킨 디자이너가 될 수 있습니다.스킨 디자인 이벤트는 다음과 같이 진행됩니다.

1. 참가 자격
 - 태터툴즈 스킨 다운로드 게시판에 게시된 스킨을 대상으로 합니다.
 - 본인이 제작하여 개인 용도로만 사용하고, "스킨 다운로드 게시판"에 게시되지 않았던 스킨도 응모하실 수 있습니다.
 - XHTML 을 꼭 준수하지 않아도 됩니다.

2. 선정 기준
 - 블로거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스킨
 - 창의성, 독창성, 기능성 등에 맞는 스킨

3. 주제
 - 자유 주제를 기본으로 하며 때에 따라 특정한 주제가 정해질 예정입니다. 주제에 맞지 않아도 해당기간에 업로드된 스킨이 모두 해당됩니다.

4. 응모기간
 - 매월 1일 부터 31일 (월에 따라 마지막날까지) 진행됩니다.

5. 당선작 발표 및 스킨 디자이너 인터뷰

 - 발표 : 이벤트 기간이 끝나는 날부터 3일간 최고의 스킨을 선정 발표합니다.
 - 인터뷰 : 선정된 스킨을 만드신 분과 간략한 인터뷰를 거쳐 10일안에 공지 합니다.

6. 혜택
  - 명예의 전당에 인터뷰와 스킨이 올려집니다.
  - 운영하는 블로그에 태터툴즈 스킨 디자이너 뱃지와 리본을 달수 있습니다.
  - 태터앤컴퍼니에서 준비한 상품도 드립니다. (태터툴즈 핸드폰 액정클리너와 뱃지를 함께 보내드립니다. 상품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의 스킨 디자인 이벤트 응모 부탁드리겠습니다.


7월 스킨 이벤트 당선작 공지

지난 7월 태터툴즈 스킨 디자인 이벤트 당선작을 공지합니다.



디자이너상
Engineer by
조정용
인기상
simple violet 1.0 by 이세아 

My Black Tree by 장형진
theme.white by der★ 

디자이너상에 선정되신 조정용님께는 앨리스 마그네틱 보드를, 인기상에 선정된 이세아님, 장형진님, der★님께는 REDHOLIC.COM 소스세트를 보내드립니다. 이벤트에 선정된 스킨 제작자 분들께 축하드리며 아울러 스킨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07년 8월 10일 금요일

TNC 멤버란의 새로운 얼굴

TNC는 직원이 몇 명인가요?
라는 질문을 자주 받습니다. :-)

음~ 2007년 8월 10일 오후 현재 TNC 직원은 24명이네요.
2005년 9월 TNC 설립 당시 3명의 직원으로 출발했다고 하니, 1년 11개월 사이에 무려 8배나 직원 수가 증가한 셈이네요. 리체님의 증언에 따르면, 작년 이맘 때만 해도 직원이 채 열 명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저, 꼬날도 올 1월에 입사한 신참 멤버이죠. ㅎㅎ

TNC 홈페이지에는 멤버 소개 코너가 마련되어져 있습니다.
Brand Yourself! 라는 회사 슬로건과 찰떡궁합인 공간이지요. :-)

오늘 새로 추가된 멤버가 있어, 여러분께 소개할까 합니다.


환영합니다. J.H님!

2007년 8월 8일 수요일

체스터님의 스포츠서울 인터뷰


오늘자 스포츠서울에 체스터님의 인터뷰 기사가 실렸습니다.
인터뷰 당시, 체스터님과 기자분은 체스터님이 태터툴즈라는 블로그 소프트웨어를 알게된 일부터 회사를 설립하게 된 과정, 그리고 오픈소스로 전환한 후 태터앤프렌즈가 결성되고 재단으로 발전하게 된 일 등에 대해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여러가지 이야기가 담긴 기사의 원문은 여기에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 2가지 잘못된 사항이 있어 바로 잡습니다.

지면 기사에 '2005년 200명으로 시작해 10만명의 사용자를 거느리고 있는 텍스트큐브' 라는 부분은 잘못 전달된 내용이지요. 이 수치는 티스토리와 관련된 것입니다. 온라인 기사에서는 수정되었습니다.

또 한가지 헤프닝.. 지면 기사에 관련 이미지로 올블로그 초기화면이 삽입되었더군요. 이는 기사 편집 과정에서 커뮤니케이션 오류가 있었던 것이라고 합니다. 아침에 블로그칵테일의 하늘이님께 양해를 구하는 전화를 드렸더랍니다.

위의 이미지는 기사를 스캔하면서 리체님이 뽀샵질을 통해 화면을 태터툴즈 초기화면으로 수정한 것입니다. 기사 오류 정정을 위한 것이었으니 이해해 주세요~
이 인터뷰 기사는 이런 저런 헤프닝들과 함께 기억에 오래 남을 기사일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