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우리는 변화의 시대에 살고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살펴 보면 우리가 겪고 있는 많은 변화의 현상들은 테크놀러지의 급격한 발전과 연결됩니다. 테크놀러지 발전의 영향은 어떤 한 분야에만 미치지 않습니다. 일상 생활은 물론 다양한 업무 환경에까지 깊숙히 파고들고 있습니다. 우리가 일하고 있는 PR, 마케팅 분야도 무관하지 않습니다. 어쩌면 가장 이 변화의 영향을 크게, 생각보다 빨리 받을지도 모릅니다. 인터넷과 인프라의 발전에 따라 대 언론 관계 및 소비자 관계 구축에 커다란 변화가 찾아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뉴미디어의 루키로 각광받고 있는 블로그와 블로거, 그리고 블로고스피어의 확장은 이제 PR2.0/Marketing2.0의 새로운 방법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태터앤미디어에서는 소프트뱅크미디어랩,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과 함께 현재 한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블로그 홍보와 마케팅의 모든 구체적인 사례를 모아 보았습니다. 기업과 블로거를 연계하는 마케팅 프로그램은 물론, 실제 기업과 함께 활동하고 있는 블로거의 활동 현황, 기업 블로그를 구축해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사례 등을 총망라했습니다. 또한 블로그 구축과 운영 방법, PR 2.0의 세계적인 트렌드를 정리하는 세션도 마련하였습니다.
변화에 대처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변화를 이끄는 사람이 있으면, 변화를 따라가는 사람이 있기 마련입니다. 여러분은 어느쪽을 선택하시겠습니까? 12월 13일, [2008 비즈니스 블로그 마케팅 세미나]에 오셔서 변화의 물결에 올라타 보시기 바랍니다.
이에 저희 태터앤미디어에서는 소프트뱅크미디어랩,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과 함께 현재 한국에서 벌어지고 있는 블로그 홍보와 마케팅의 모든 구체적인 사례를 모아 보았습니다. 기업과 블로거를 연계하는 마케팅 프로그램은 물론, 실제 기업과 함께 활동하고 있는 블로거의 활동 현황, 기업 블로그를 구축해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사례 등을 총망라했습니다. 또한 블로그 구축과 운영 방법, PR 2.0의 세계적인 트렌드를 정리하는 세션도 마련하였습니다.
변화에 대처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변화를 이끄는 사람이 있으면, 변화를 따라가는 사람이 있기 마련입니다. 여러분은 어느쪽을 선택하시겠습니까? 12월 13일, [2008 비즈니스 블로그 마케팅 세미나]에 오셔서 변화의 물결에 올라타 보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순서
강사 소개
순서 |
주제 |
강사 |
세부 내용 |
시간 |
등록 |
참가자 등록 | 1:40 - 2:00 | ||
소개 |
Ice Break | 류한석 | 소프트뱅크 미디어랩 소장 | 2:00 - 2:30 |
세션1 |
블로그 구축과 소셜미디어 서비스 소개 | 김봉간 | 포탈, 설치형 블로그 구축방법, RSS, 트랙백, 메타사이트 등 블로그 관련서비스 소개 및 이용방법 | 2:30 - 3:00 |
블로그, 소셜미디어와 PR | 김호 | 소셜미디어를 통한 해외 PR 사례 및 트랜드 소개 | 3:00 - 3:40 | |
비즈니스 블로그 운영 | 이중대 | 비즈니스블로그 운영방법 및 컨텐츠 제작시 유의사항. | 3:40 - 4:10 | |
휴식 |
Coffee time | 4:10 - 4:30 | ||
세션2 |
블로그 마케팅 실전 | 한 영 | 국내 블로그마케팅 사례 및 상품소개 – 태터앤미디어, 올블로그 올블릿, 블코 블로그뉴스룸 등 | 4:30 - 4:50 |
사례 1 : 와이프로거의 세계 | 문성실 | 컨벡스코리아, 필립스키친, 호주청정우 사례를 통한 와이프로거와 기업의 마케팅 사례 소개 | 4:50 - 5:10 | |
사례 2 : 풀타임 블로거의 세계 | 김태우 | 풀타임블로거로서 NCsoft오픈마루 영문블로그 운영을 통한 비즈니스블로그 운영 사례 소개 | 5:10 - 5:30 | |
사례 3 : 블로그 마케팅 사례 | 유정원 | 캠페인을 통한 블로그마케팅 사례발표 | 5:30 - 5:50 | |
사례 4 : 기업 블로그 구축 사례 | 최윤혁 | 김안과병원 블로그 구축을 통한 비즈니스블로그 운영 사례발표 | 5:50 - 6:10 | |
세션3 |
기업과 파워블로거 만남의 장 | 파워블로거와의 질의응답을 통한 기업과 블로거와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및 PR, 마케팅 논의 | 6:10 - 6:30 |
김봉간 | |
김 호 現 더랩에이치(THELABh.com) 대표 現 에델만 코리아 위기관리 수석 코치 前 에델만 코리아 대표 hohkim.com / artofapology.com 블로그 운영 | |
이중대 現 에델만코리아 부장 現 에델만코리아 이슈/위기관리 practice member 現 에델만 아시아-태평양지역 Interactive WOM(word of Mouth) 서비스개발 한국대표 블로터닷넷 데스크블로터, 태터앤미디어 파트너 활동 기아자동차 영어 비지니스 블로그(kia-buzz.com) 기획 및 운영 지원 | |
한 영 現 TNC 태터앤미디어 팀장 前 오마이뉴스 블로그 팀장 | |
문성실 문성실 닷컴 운영자 現 농수산홈쇼핑, 호주청정우, 조선일보 행복플러스 요리 컬럼리스트. 저서 "문성실의 아침,점심,저녁", "쌍둥이 키우면서 밥해먹기" 등 다수 | |
김태우 웹2.0 전문 블로그 "태우's log" 운영자 웹2.0 경영 전략서 '미코노미' 저자 前 삼성SDS 선임연구원 코넬대학교 컴퓨터과학 학/석사 | |
유정원 (주)인사이트 미디어 대표이사 前 삼성 SDS e-Biz TF 前 싸이월드 서비스운영팀 팀장 前 다음커뮤니케이션 컨텐츠비즈니스팀 팀장 前 NHN(주) 컨텐츠사업팀 과장 前 블로그칵테일 부사장 | |
최윤혁 (주)도모커뮤니케이션 컨설팅 VP & Partner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기획 및 매니지먼트 전문가 인컴브로더, 플래시먼힐러드, 도모커뮤니케이션 3사 공동 TF fuse 리더 前 (주)인컴기획(現 인컴브로더) PR팀장 |
trackback from: 오래간만에 보도자료를 쓰다가 ..
답글삭제오랜만에 보도자료를 쓰고 있습니다. 사실 태터앤컴퍼니 에 입사하고 나서 모든 매체에 동시에 배포하는 보도자료 를 별로 만들지 않았습니다. 이유는?몇 가지 이유가 있었지만, 가장 주된 이유는 단신 기사로 나갈 기사보다는 주제를 잡아 크게 부각시킬만한 기사거리들이 많았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예전 같으면, 그러니까 딱 1년전까지만 하더라도, 이런 기획 기사거리들도 하나의 보도자료로 완성시켜서 모든 매체에 배포하곤 했었습니다. 그렇게 배포하고 나면, 그...
댓글이.. 없군요.. 아무튼 저도 참석합니다! 냐하~~ ^_^
답글삭제@zenguy - 2007/12/09 03:38
답글삭제무플을 면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zenguy님. ㅎㅎ
그 날 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