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6월 30일 금요일

[Economy21]에 실린 태터툴즈.

2006년 6월 20일 발행된 ECONOMY21 50쪽에 태터앤컴퍼니가 나왔습니다.
리체님과 태경씨. Chester님의 사진이 큼지막하게 나왔는데요. 옛 사무실에서 찍은 사진이라 더욱 정겹습니다. ^^ 새롭게 시작한 티스토리 서비스와 블로그의 특징들에 대해 적어 놓은 기사입니다.

P.S.본문 내용을 읽어보시려거든 사진 위를 클릭하세요_! ^^ 원본 사이즈 그.대.로.ㅋ
 
                                                                                   edit by Pie

2006년 6월 21일 수요일

새 사무실 엿보기.

너무 새로운 사무실 자랑을 하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크큭.
하지만 사무실 단장한 모습을 자랑하지 아니 할 수 없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 파티션 높이며 색깔, 책상 모양, 책장 길이와 색깔들. 모두 제가 발로 뛰며, 물어보며 이리저리 맞춘 것들이기에 더더욱 정이 간답니다. 마치 신혼 살림을 차리는 것처럼 말이죠ㅋ. 구 사무실도 직사각형으로 딱 떨어지는 도면으로 책상배치가 쉬웠다는 ^^ 이번 사무실은 'ㄷ'자 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은근 구역들이 하나씩 독립적이랍니다.

컴퓨터의 습격!

조립 삼매경!

조립의 달인 Papacha님.


개발 구역도 가운데를 기준으로 2구역으로 나누어져 있구요. ㅋ (그러기엔 너무 작은 인원인가?) 사무업무 및 Chester님은 개발 구역 밖으로 나와있답니다. 회의실은 개발 구역과 반대 방향에 위치하고 있어서 이제는 손님 맞이를 회사에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 구 사무실에선 개발자 책상에 둘러싸인 회의용 책상 으로 인해 손님들을 맞이하기가 좀 그랬습니다.ㅋ 손님분들이 개발자 병풍에 못내 불안해 하셨다는^^;; 일명 함께 호흡하는 사무실이 었던 게죠.
지금은 회의실에 1.8M 높이의 파티션을 세워 놓아 말하는 소리가 개발 구역까지 쉽게 전해지지 않는답니다. 흐뭇~

사무실을 옮기고 나니, 나무들도 선물로 쏙쏙 들어오네요. 여태껏 조그마한 화분들이 들어 온것을 끝내 제대로 키우지 못했던 저에게 엄청난 부담이 됩니다. ㅡ.ㅜ 꽃집에 들러서 우리 사무실에 들어온 아기들 품종도 물어보고, 양육법도 알아보려고 합니다. 혹시나 화분 잘 키우는 법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은 비법 좀 알려주세욤. 걱정걱정.
화분에 애정을 듬뿍 주기 위해서 화분들에게 이름을 지어주려합니다. 이쁜 이름 있으면 공모해요.ㅋㅋ

사무실의 뽀인트 ^^

사무실의 든든이.


P.S. 사무실의 화분은 고맙게 잘 받았습니다. 받은 곳은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어 포토샵을
       이용했답니다. 이해해주세요.
                            
                                                                                                  edit by pie

태터툴즈 사무실이 이전했습니다.

태터앤컴퍼니 사무실이 이전했습니다. 식구들도 늘어나고, 넓고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답니다. 1.0.6 릴리즈하던 15일 저녁때 이사하고, 16일 셋팅하고, 이제 어느정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전에 있던 사무실에 비하면 공간에 비해 인구밀도가 사막의 어느나라와 맞먹는다는.. ^^;;;

언제든 태터에 볼일있으면 아래 지도를 보고 찾아 오세요


이건 뽀나스입니다~~


                                                                      edit by leezche

2006년 6월 14일 수요일

태터툴즈 1.0.6 을 배포합니다.

1.0.6 에서 변경된 내역은 변화내역 페이지를 살펴보시면 됩니다.
1.0.6 에서 계획되었던 큰 변화(?) 는 1.1로 이전되었으며, 1.1 은 7월말경에 배포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1.0.6 은 EAS ( Eolin Antispam Service ) 사용이 가능하오니, 스팸때문에 괴로움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태터툴즈 플러그인 게시판에서 제공하는 EAS plugin 을 내려받아 설치하신 후, '사용중' 으로 활성화 시켜주시면 스팸 댓글/트랙백으로부터 안전하실 것입니다.

2006년 6월 9일 금요일

월드컵 이야기를 다른분들과 공유해 보세요

드디어 오늘 오후 6시 독일과 코스타리카의 첫경기를 시작으로 월드컵이 개막됩니다. 월드컵때문에 온 나라 아니 온 세계가 떠들썩합니다. 그만큼 세계인의 축제라는 증거겠지요.

태터툴즈에서 이와 더불어 자신의 블로그에서 다른분들과 월드컵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게 조그만한 이벤트를 하고자 합니다. 자신이 발행한 월드컵 관련 글들을 남들에게 알리고, 다른사람들이 전하는 월드컵 소식도 접할수 있도록 태그를 이용한 링크를 배너의 형태로 스킨에 넣을 수 있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래에서 제공하는 소스를 붙여넣으시면 왼쪽과 같은 배너가 들어가게 됩니다. 아래부분의 "월드컵", "독일월드컵", "worldcup" 를 클릭하면 관련 태그를 포함하고 있는 글들의 목록이 나옵니다.


스킨의 적당한 곳에 아래 코드를 붙여 넣으시면 여러분들의 월드컵 이야기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수 있습니다.
<div id="TTworldcup" style="width:200px; background:url(http://www.tattertools.com/ad_WorldcupBg.gif) no-repeat center; padding:48px 0 5px 0; text-align:center; color:#ccc; font:11px verdana; letter-spacing:-1px;">TAG : <a href="http://www.eolin.com/tag/월드컵" style="color:#ddd; text-decoration:none;">월드컵</a>&nbsp; <a href="http://www.eolin.com/tag/독일월드컵" style="color:#ddd; text-decoration:none;">독일월드컵</a>&nbsp; <a href="http://www.eolin.com/tag/worldcup" style="color:#ddd; text-decoration:none;">worldcup</a></div>

주의하실점은.. 위 배너는 가로 사이즈 200px 에서 최적입니다.

2006년 6월 8일 목요일

태터툴즈가 월드컵을 기념하는 방식 ^^

오랜만입니다.
월드컵은 아직 한참 먼 이야기인줄 알았습니다만,  개막식이 내일이라더군요 ^^ 

오늘은 태터툴즈에서 후원중인 조그마한 행사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저희가 대중적인 이벤트를 할 수 있는 자금력 있는 회사도 아니고,  이벤트를 위해서 전담인력을 배치할 수 있는 회사도 아닙니다.  그래서 '뜻있는 한 개인'을 후원해드렸습니다.  2002 년도에 한국축구를 위하여 혁혁한 노력을 하셨던 분들중 한분이신 '서동렬'님 이십니다. 현재, 서동렬님과 eflamma.com의 신인철님 두분은 대한민국 축구를 응원하는 취지로 인천항을 출발하여 북경, 울란바토르, 모스크바, 바르샤바를 거쳐서 프랑크푸르트까지의 여정을밟고 계십니다. 그리고 나서는 월드컵의 개막과 함께 현지의 '이야기'를 전해주실 것입니다. 현재 건강하게 모스크바를지나셨구요.  여정중의 이야기를 tistory.com 에서 풀어나가고 계십니다.  월드컵 기간동안 감동적인 '이야기'들을 많이전해주신다고 하시네요 :)

월드컵 기간동안 rss 등록하시고,  서동렬님의 이야기를 지켜보시는게 어떨까요 ??  대한민국 축구, 그 것에 대한 무한한 애정을 가지고 있는 한명의 개인... 그 사람의 이야기입니다.


월드컵 스킨으로 분위기좀 잡았습니다 ^


update: 아울러 월드컵스킨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태터툴즈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