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4월 28일 금요일

E-mart에서 날아온 태터의 식구들 ^^

자그마한 사무실이지만 간혹 들러주시는 손님들이 계신지라, 커피잔을 장만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가 드디어 엊저녁에 양재동 E-mart에 가서 질러주셨습니다. 벤처 회사라는 열악한 조건이지만, 사무실에 오신 손님께 머그잔으로 차를 떨~썩! 내놓기가 조금 부끄럽더군요. 물론 그런 저의 생각에 의아해 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만. 싸그리 무시하고서(!!) 저의 소신을 밀어붙혔습니다. 잘했죠?ㅋ
이마트에는 정말 많은 커피잔들이 뽐을 내고 있더군요, 가장 저렴했던 커피잔 셋트는 번잡하리만큼  조잡한 꽃무늬를 띄고서 가냘픈 몸을 간신히 지탱하고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저의 무지막지한 힘을 손가락 끝으로 몰아서 생각없이 수세미질을  해 주면 그냥 깨어질 듯한. 그런 정도의 가냘픔이라고 표현 해야 할까요? ^^;; 잘못하면 입술을 벨것 같아서 Pass!! 

순미카엘 커피잔

앞면. 뒷면의 서로 다른 그림

찻잔 안에도 새싹이 ^^


다른 종류의 커피잔은 800원에서 1500원정도의 차이가 있었는데요. 눈에 딱 들어온 것은 바로. 순미카엘 커피잔입니다. 심플하게 떨어지는 컵받침도, 저렴한 가격도, 깔끔한 컵 디자인도 너무 안성맞춤이었습니다. 물론 저의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새싹이 그려졌단 것이 제일 마음을 사로잡은 이유였습니다. Tatter&Company 처럼 말이죠. 크.
왱왱~ 컴퓨터 돌아가는 소리랑 딸깍딸깍 키보드 소리만 들리는 사무실에 때늦은 봄바람이 불어올거 같은. 그런 기분좋은 커피잔입니다. 한 셋트(2잔)에 18,200원이구요. 컵도 두툼하니 조금 달그락 거려도 튼튼할 거 같습니다. (너무 아줌마스러운 장보기인가? 흑.)
커피잔을 사고보니 쟁반이 있어야겠어서 꽃쟁반으로 살짝 한번 더 질러주셨습니다. 이건 무려 10,900원이나 하더군요. 그래도 쟁반은 가벼워야 한손으로 찻잔을 내려놓을 때 나머지 한손으로 쟁반위의 커피를 무사히 지킬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아주 저렴했던 플라스틱 쟁반을 물리쳤습니다. 여기서 이만 물러나실 줄 알았던 지름신이 저를 과일포크가 있는 곳으로 인도하셨습니다. 가끔 과일을 깍아서 식구들을 줄때, 어찌나 포크가 부실했던지요.

램프모양의 포크 꼭다리ㅋ

포크 셋트!


개발자분들이 가제트처럼 필요에 따라서 손을 머리에서 끄집어 내실 수 없기에
과일을 먹으면서 개발에 전념하시기에는 포크라는 도구가 절실히 필요하더라구요. 과일의 끈적임이 키보드에 남게 되면 대략 난감한 상황이라서 말이죠 ^^; 이런저런 이유들을 들이대시며 지름신은 저의 손을 선반으로, 카트로 ㅋ 손을 부르르. 떨었지만 기분 좋게 계산대로GoGo!! 사무실에 낑낑대고 가져왔더니 모든 이들이 이쁘다고 하시네요. 호호. 아줌마의 기쁨은. 쇼핑의 즐거움은 바로 이런것이죠. ^^

녹차 한잔 하러 사무실에 놀러오세요-!!

산뜻함 한 잔 하세요.^^



[전자신문] '웹2.0 전문벤처'가 뜬다

개방성과 참여를 표방하는 웹2.0이 인터넷 업계의 최대 이슈로 부상한 가운데 덩치는 작지만 기술력으로 똘똘 뭉친 인터넷 벤처 기업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용자는 물론 킬러 콘텐츠에 목말라하는 대형 포털 등이 이들 기업의 다양한 신규 서비스에 주목해 콘텐츠 공급 및 투자를 위한 러브콜을 보냄으로써 이들 기업이 웹2.0 시대 총아로 떠오를 전망이다.

기사전문보기

2006년 4월 24일 월요일

트랙백! 도대체 뭐하는 녀석일까요

사용예로 살펴보는 트랙백이란?

요즘 인기리에 블로거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트랙백놀이중에 "뇌바톤"이라는것이 있는데 이것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1. 예를 들어서 엘렌님이 아래 이미지를 가지고 자신의 머리속을 차지하고 있는 생각들을 채워넣고 이를 블로그에 올립니다.
  2. 엘렌님의 블로그에 올려진 뇌바톤에 관련된 글을 본 piper님도 엘렌님처럼 머릿속 생각들을 채워넣고 블로그에 올린 후, 엘렌님에게 "나도 뇌바톤에 관련된 글을 작성했다"라는 신호를 보냅니다. 이렇게 신호를 보내는 것을 트랙백(trackback)라고 합니다.
  3. 이러한 과정이 반복되면 엄청난 연결고리들이 형성되겠죠... ^^;;;

그럼 트랙백은 어떻게 보내면 될까요?

piper님에게 트랙백을 보낸다고 가정해 봅니다.
  1. 자신의 블로그에 뇌바톤에 내용을 채워서 글을 올립니다
  2. piper님의 블로그로 가서 트랙백 주소를 복사해 옵니다.


  3. 자신의 블로그로 돌아와서 뇌바톤에대하여 작성된 글 제목부분에 "관련글(트랙백)"이라고 있습니다.

  4. "관련글(트랙백)"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뜹니다.
    아까 복사해둔 주소를 붙여넣기 하고 submit 버튼을 클릭합니다.

  5. piper님의 블로그로 가서 확인해 봅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이듯이 많은분들이 트랙백을 보내 왔습니다.

트랙백은 이런 놀이뿐만이 아니라 여러 문화를 형성하고 그들을 서로 이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스크린 쿼터에 대해 활발한 의견교환이 일어나고 있는 "영화진흥공화국"의 블로그를 보시면 이해가 빠를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여러분만의 문화를 만들어 보세요.. ^^

2006년 4월 14일 금요일

태터툴즈의 개편을 완료했습니다. -이벤트 마감되었습니다

태터툴즈가 오픈소스로 전환되고 나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동안 태터앤프랜즈 여러분들이 태터툴즈 사이트를 너무나 잘 지켜주시고, 이끌어 주셨습니다. 앞으로 더욱 체계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사이트 리뉴얼 개편되었습니다.

tattertools.com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1. 태터앤프랜즈 포럼을 열었습니다.
    http://www.tattertools.com/ko/forum/
  2. 태터툴즈 매뉴얼이 위키로 바뀌었습니다.
    http://www.tattertools.com/ko/manual/wiki
  3. 복덕방을 열었습니다.
    http://www.tattertools.com/bbs/zboard.php?id=freesale
  4. 개발자 블로그가 폐쇄되고, 개발자 커뮤니티를 개편했습니다.
    http://dev.tattertools.com/


개편을 맞이하여 준비된 보너스!!!

마감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2006년 4월 11일 화요일

여러분~~~ 황사 조심하세요

지난 주말 지독한 황사때문에 고생하신분들 많이 계실거 같습니다. 태터식구들도 지난주 토요일 주례회의중에 점심먹으러 나갔다가 "이렇게 심한 황사는 내평생 처음이야~" 부터 시작해서 황사 이야기로 여념이 없는 사이 노팀장님 어디론가 사라져서 비닐봉지 한가득 약국에서 파는 마스크를 사오셨지 뭡니까. 팀원들 모두 감동의 세레모니~~ 도 잠시... 서로들 떼로 마스크 하고 있는 모습이 어색한지 쭈뼛쭈뼛~~ 하지만 그것도 잠시... 황사가 어찌나 심한지 안하고는 못베길정도였습니다. 남들은 생각하고 있을때... 먼저 행동하는... 노팀장님 짱... ㅋㅋㅋ (이번만큼은 아부성 발언 저~~얼대루 아님! ^^)  


이올린을 이래저래 방황하다보니 역시 황사 이야기를 빼놓지 않으셨더군요. 정말 질식황사라는 말이 딱 맞아떨어지는 황사 사진을 올려주신 khris님 그리고 외출후 개인위생 대처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신 비오네님의 글을 보고, 실천해 주는 센스!~~~ 가 필요할 때입니다. ^^;;;

여러분도 황사를 피하는법에 대한
노하우가 있으시면 함께 공감해 보아요~~~ ^^